경제

포켓몬 GO 가 뭐라 고!? 한빛소프트 상한가!

수타벅스 2016. 7. 13. 23:15
반응형

 

 

증강현실인지, VR인지, AR인지...

덕분에 크게 물려있던 한빛소프트가 깜짝 상한가를 달렸다.

여전히 원금 가려면 한참이긴한데. 닌텐도에서 나온 포켓몬GO 게임 출시 후 전세계적으로 초화제의 중심으로 거론되면서 관련주인 한빛도 날라간 것이다.

 

관련 게임주들이 특히 관심을 모았는데,

 

 

내가 보유한 한빛소프트를 포함해서 엠게임이나 드래곤플라이 등이 반사 이익을 거뒀다.

사실 한빛소프트는 포켓몬 고의 증강현실(AR)이 아니라 VR(가상현실) 관련주인데, 사람들이 뭐 그거 구분하나? 현실이 아니면 다 묶어 가나보다.

 

엠게임은 거래량 천만주에 매수잔량이 100만주 이하라 낼 좀 애매한데, 한빛소프트는 거래량 100만주에 매수잔량 170만주라 낼 한번 더 상한가를 기대해볼만한 흐름이다. 상이 두번은 가야 본전에 이익을 남길텐데 하아... 그래도 오르니 종일 기분은 좋구랴. 이맛에 주식을 못 끊나봄.

 

헬게이트 런던 FPS 모바일로 VR게임 만든다길래 얘들 또 뻘짓하는구나 싶었는데 그래도 테마 하나는 제대로 물었구나. 원금 넘기고 탈출하면 두고두고 칭찬해주마 캬캬캬캬.

 

딱히 VR 말고도 게임주가 전반적으로 호재들이 좀 있었는데, 파티게임즈는 최근에 세력 들어왔나 꿈틀 하더니 아이러브니키 인가가 급 매출 순위에 오르면서 점프를 시작했다. 노려보고 있었는데 탑승 못해서 아꿉. 액토즈소프트랑 조이맥스는 그냥 VR AR 엮인거 같고, 위메이드도 VR인가...? 나머지는 왜 오른다냐... 바른손이엔에이도 VR 한다고 했던거 같은데 물린 개미들이 많아서인지 못가고 있다.

 

일단 VR 게임주, 증강현실 관련주 게임 쪽 대장은 한빛소프트로 보이는 하루였다. 젤 먼저 상을 갔기도 하고, 잘 잠그고 대기수요가 다른 주로 몰리면서 엠게임이랑 드래곤플라이를 끌어올려 주기도 했고,

 

낼도 기대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