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LG디스플레이, 긴 겨울의 끝은 어디? OLED 봄은 온다!

수타벅스 2019. 4. 5. 18:51
반응형


LG디스플레이 4월5일 20400원 +2.00%

LCD 패널 쪽은 중국발 치킨 게임이 계속되고 있고, 그래서 LGD 1분기 실적은 또 영업적자가 전망되고 있다. 뭐 큰 규모의 적자는 아니고... LG디스플레이 대응책은 LCD 쪽 가격 경쟁은 포기하고 OLED 에 몰빵간다는 모습이다.

현재 대형 OLED 패널 쪽은 LG디스플레이가 과점한 상태에서 시장 확대를 기다리고 있고, 소형 OLED 는 삼성디스플레이 독과점 상태이다. 여기에 삼디플은 QOLED인가 요시꾸리한 뭔가로 대형 OLED 시장 진입을 노려보고 있고, 엘디플도 아이폰 공급 어떻게든 해보려고 계속 투자하는 중이다.

 


OLED 투자는 계속되고 있다. TV 쪽 뿐 아니라 차량용 OLED 시장 확대가 예상되고 있어서인데 2019년 19만대 수준에서 2023년 450만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LCD 패널이 사용되는 곳들이 점차 OLED로 대체되는 것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1분기 차량용 디스플레이 누적 판매 1억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그간의 LCD 판매가 대부분이긴하다. 차량용 OLED 공급은 올해부터 본격 시작될 것으로 보이고 앞으로 커넥티드카 등 차세대 차량들로 시장이 변화되면 OLED 패널이 주력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LGD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매출을 2021년까지 2조원으로 늘리겠다는 목표이다.

 

LG디스플레이 주가는 오랜 바닥 다지기를 마치고 슬금슬금 올라오는 중이다. 이제 장기이평선도 올라타는 모양새다. 존버러의 봄은 온다!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