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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스마트카, 인포테인먼트 등의 도입에 따른 동사의 차량용 미드웨어 S/W는 구조적 성장을 지속할 것. 글로벌 Top3 완성차 업체(R사, N사) 및 국내 완성차 업체와의 양산 계약에 따라 로열티 위주의 매출 포트폴리오로 변화할 것(로열티 비중: ’20년 29.0%→’23년 45.8%). 차량에 동사 S/W 탑재 시 한대당 3~8달러의 로열티 매출 수취. 로열티 매출은 별도의 변동비가 발생하지 않아 높은 영업 레버리지 창출 가능.
2022년 실적은 매출액 177억원(+98.7% y-y), 영업이익 14억원(흑전 y-y, 영업이익률 7.7%) 전망.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 장기화로 인한 자동차 생산 지연으로 로열티 매출 일부 이연 영향. 스마트카, 자율주행 등 모빌리티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회사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 접근 유효.
리포트전문)
CISPPR20220104174559803.pdf (nhqv.com)
// 21년 신규상장주. 22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23년 순이익 흑자전환 전망. 자율주행테마주로 묶임. 근데 경쟁업체가 현대오토에버라서 사이즈 차이가 크다는 점에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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