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효성화학 폴리케톤, 10년 넘게 지속되었던 떡밥(?)이 회수되고 있습니다. 올해 폴리케톤 매출액은 판매 확대로 작년 대비 100% 이상 증가하고, EBITDA는 흑자전환이 예상됩니다.
내년도 전기차향 침투율 확대로 플랜트 가동률의 급격한 개선이 예상됩니다. 조심스럽지만 내년 하반기쯤에는 동사 폴리케톤 사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선입견이 좀 바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2017년 60억원 수준에 불과하였던 효성화학 폴리케톤 매출액은 내년 831억원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경쟁 엔프라 가격 상승으로 판가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수요 등이 증가하고 있고, 시장 규모가 큰 자동차향 침투율 확대로 플랜트 가동률이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동사의 폴리케톤 사업은 올해 EBITDA 흑자에 이어, 내년에는 영업이익 흑자로 전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폴리케톤 매출액, 2017~2022년 CAGR +70% 예상. 폴리케톤의 잠재 시장 규모는 100만톤 이상으로 전망. 효성화학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60,000원.
리포트전문)
#화학주
#국내주식
// 키움 상남자(?) 이동욱 형님의 리포트. 효성화학 최근 수급도 꽤 좋아 보이네요. 25만원 부근에서 검색해봤다면 진입하고 싶었을 종목으로 보입니다. 근데 화학주는 피크아웃 무서워서... 이미 철강주 물렸다고오오옷!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