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밥캣, 산업차량 빼도 괜찮은 실적, 없어서 못 판다 (대신증권 이동헌 이태환 코멘트)
3Q21 Review 산업차량 빼도 괜찮은 실적. 3Q 실적은 매출액 1조 5,463억원(+42% yoy), 영업이익 1,296억원(+17%). 3Q부터 산업차량 연결, 제외 시 매출액 1조 2,856억원(+18%), 1,257억원(+13%). 매출액은 전년비 미주 +19%, EMEA +32%, ALAO +44%. 코로나19 기저효과로 급증. 주요 시장의 경기회복에 따른 수요 증가로 판매 급증.
미국 주택 시장은 여전히 호조. 바이든의 200만호 주택 건축 공약으로 금리 인상에도 2022년까지 호황 지속 전망. 인프라 투자도 더해질 것. 공급망 차질로 생산 부족, 주문량은 2020년 대비 3배 증가. 낙폭과대에 따른 매수 추천. #두산밥캣 목표가 54000원 유지. 목표주가는 2021E, 22E 평균 EPS 3,873원에 타깃 PER 14배를 적용.
리포트전문)
* 현대중공업지주, 실적은 무난, 주가는 글쎄 (대신증권 양지환 이지수 코멘트)
현대중공업지주의 2021년 3분기 실적은 매출액 7조 2,775억원(59% yoy), 영업이익 3,018억원(+198.6% yoy)을 시현. 목표주가 하향은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의 주가하락에 따른 NAV 감소를 반영하였기 때문. 현대중공업지주의 2021년 3분기 실적은 당사의 직전 추정치와 유사하지만,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7~8월 실적이 3분기 연결 실적으로 반영된 점을 고려하면 소폭 하회한 것으로 판단. #현대중공업지주 목표가 7.8만원으로 하향.
리포트전문)
* KT 통신장애 보상안 발표 코멘트 (대신증권 김회재)
KT 통신장애 보상안 발표. 무선, 인터넷, 기업상품 등 모든 가입자 대상으로 장애시간 89분의 10배 수준인 15시간에 대한 요금감면 적용.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경우 해당 서비스 요금의 10일 기준으로 보상. 별도 신청 없이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요금에서 일괄 감면 적용. 18년 아현지사 화재사고 당시 적용된 요금감면과 유사한 수준인 300억원대로 추정, 당사 추정 21년 영업이익 147조원의 2% 수준.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떠나서, 이번 사태로 KT에 대한 신뢰에 다소 흠집이 생긱 것은 맞지만, 약관을 크게 뛰어넘는 수준의 보상을 신속히 결정했기때문에, 이번 통신장애가 추가로 주가에 부정적으로 작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
11/9 발표 예정인 3Q21 실적은 당사 추정 OP 3.4천억원(+17% yoy)으로 이익 개선이 지속되고 있고, ARPU +3% yoy로 1Q19부터 지속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5G 보급률 1위, DPS 1.7천원으로 배당수익률도 5.5%로 1위여서 실적에 따른 주가 반등은 가능할 것으로 전망. #KT #통신주 #SK텔레콤 #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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