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유한양행 코로나 치료제 테마주 탑승!? (+ 코로나 백신 테마주)

공자왈맹자왈 2020. 3. 27. 14:34
반응형

유한양행 오늘 장중에 26% 급등 다녀왔다. 다시 슬슬 흘러내리기는 하는데 아무튼 장대양봉 마감할듯 하다. 유한양행이 투자한 미국 신약 개발사 중에 소렌토 테러퓨틱스 라고 나스닥에 상장도 되어 있는 회사가 있는데. 이 소렌토 테러퓨틱스에서 코로나 치료제 1건, 코로나 백신 1건 개발을 진행하여 FDA 에 IND 를 신청했다고 한다. 두가지 모두 상용화될 경우 세계 최초 사례이다.

 

 

소렌토 테러퓨틱스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 19 바이러스 치료물질 STI-4398 (코비드 트랩, COVID TRAP)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력화하고 바이러스가 폐의 상피 세포에 침투하는걸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수개월 안에 본격적인 임상신청 (IND filing) 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COVIDTRAP preserves the ACE2 enzymatic activity, which is important in maintaining normal blood pressure and healthy blood flow into the infected lung tissues when used in advanced COVID-19 patients)

 

코로나 치료제 뿐 아니라 소렌토는 코로나 백신도 개발했다고 밝혔다. STI-6991 이라는 녀석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는 T셀과 B셀을 조절해 면역 반응을 일으키게 하는 물질이다.

 


소렌토 홈페이지 관련 보도자료 구글번역기 돌림

소렌토, 새로운 I-Cell ™ COVID-19 세포 백신 프로그램 출시
2020 년 3 월 25 일 오전 10시 EDT
PDF 버전


STI-6991은 SARS-CoV-2 바이러스의 막 결합 S1 단백질을 발현하는 복제 결핍 인간 적혈구 혈증 K562 세포로 만들어진 I-Cell TM COVID-19 세포 백신입니다
I- 세포 백신은 SARS-CoV-2에 대한 T 세포 및 B 세포 면역 둘 다를 유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렌토는 FDA와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있습니다. 생물 제제 평가 및 연구 센터 2020 년 중반에 인간 임상 시험에 등록하기위한 목적으로이 새로운 백신 (IND # 019724)의 신속한 개발에 대한 지침을 얻는 것
소렌토는 기존의 cGMP 세포 치료제 제조 시설이 승인 된 경우 최종 의약품 (백신)의 월간 수백만 용량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약물 물질을 생산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
I- 세포 세포 백신 접종 전략에 영감을 준 전략적 접근은“의약품 발견에 관한 의학”( http://doi.org/10.1016/j.medidd.2020.100026 ) 에서 짧은 의사 소통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샌디에고, 2020 년 3 월 25 일 (글로벌 뉴스 와이어)- 소렌토 테라피 틱스 (Nasdaq : SRNE, "Sorrento")는 오늘 COVID-19 (STI-6991)를위한 새로운 미끼 세포 백신 연구를 진행 중이며 FDA와 적극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발표했다. 생물 제제 평가 및 연구 센터필요한 IND- 가능 연구, CMC (화학, 제조 및 제어), 임상 프로토콜 및 잠재적 가속화 승인을위한 종료점에 관한 IND # 019724 하에서. 소렌토는 FDA의지도를 받아 인체 임상 시험을 가능한 빨리 시작할 수있는 IND 제출을위한 전체 패키지를 제출하려고합니다.

미끼 세포 전략 (면역 훈련 세포를 의미하는 I-Cell ™)은 암과의 싸움에서 얻은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소렌토 과학자들에 의해 개념화되고 개발되었습니다. 소렌토는 SARS-CoV-2의 스파이크 단백질 또는 S1 도메인을 세포막에 통합하기 위해 잘 알려진 복제 세포주 (인간 적혈구 혈증, K562)를 이용하여 바이러스 항원이 미끼 세포 표면에 존재하여 세포 및 B 세포 면역. 선택된 세포주는 암 백신 접종 프로그램에서 안전하게 사용되었으며 잘 특성화되어있다 (K562 발현 과립구-대 식세포 콜로니 자극 인자를 사용한 임상 시험은 종양 백신으로 사용되었다). 표면 마커로서 바이러스 단백질의 발현시, 미끼 세포는 바이러스를 건강한 사람의 면역계에 "처럼 보인다". 세포의 복제를 방지하기위한 조사 후, 세포는 백신으로서 근육 내 주사에 의해 투여 될 수있다. 이러한 "유사한"훈련 세포의 존재하에, 수용자는 보호 성 면역 반응을 개발하고 SARS-CoV-2 바이러스에 대한 상응하는 중화 항체를 생성 할 수있다. 백신 접종 대상이 나중에 SARS-CoV-2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그의 T 세포 면역 및 중화 항체는 스파이크 단백질이 정상적인 인간 세포 표면의 ACE2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 2)에 부착되는 것을 차단할 것으로 예상되며, 따라서 COVID-19 질환을 유발하는 SARS-CoV-2 감염을 약화 시키거나 예방할 수있다. 수용자는 보호 면역 반응을 개발하고 SARS-CoV-2 바이러스에 대해 상응하는 중화 항체를 생성 할 수있다. 백신 접종 대상이 나중에 SARS-CoV-2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그의 T 세포 면역 및 중화 항체는 스파이크 단백질이 정상적인 인간 세포 표면의 ACE2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 2)에 부착되는 것을 차단할 것으로 예상되며, 따라서 COVID-19 질환을 유발하는 SARS-CoV-2 감염을 약화 시키거나 예방할 수있다. 수용자는 보호 면역 반응을 개발하고 SARS-CoV-2 바이러스에 대해 상응하는 중화 항체를 생성 할 수있다. 백신 접종 대상이 나중에 SARS-CoV-2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그의 T 세포 면역 및 중화 항체는 스파이크 단백질이 정상적인 인간 세포 표면의 ACE2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 2)에 부착되는 것을 차단할 것으로 예상되며, 따라서 COVID-19 질환을 유발하는 SARS-CoV-2 감염을 약화 시키거나 예방할 수있다.

이 예방 접종 접근법을 설명하는 짧은 의사 소통이 Medicine in Drug Discovery ( 엘스 비어동료는 공개 액세스 저널을 검토했습니다. 기사는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2590098620300130?via%3Dihub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간행물에 따르면,“바이러스 항원-발현, 비 복제 세포 시스템을 담체 및 면역 원성 항원-제시 플랫폼으로서 사용하는 전체 전략은 참신하다. 이 플랫폼은 면역 시스템에 의해 인식 될 것이며 중화 항체 반응이 뒤따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플랫폼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수지상 세포가 T 림프구를 동원하고 가능하다면 세포 독성 T 세포 반응을 유도하여 SARS-CoV-2 바이러스의 제거를 유발할 수있는 Th1 세포 분극을 유도 할 수 있어야한다는 것이다. HLA 음성 인 K562 세포주를 사용하므로 전략이 안전해야합니다. 플랫폼은 쉽게 확장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균일 한 셀 제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의 주요 측면은 백신이 숙주 이식 후 생착 및 증식을 방지 할 것이라는 점이다; 여기서 복제 능력을 폐지하기 위해 세포가 팽창 후 조사되어 생체 내 세포 성장이 없기 때문에 여기서의 대답은 '예'인 것으로 보인다. 요약하자면 흥미로운 플랫폼이 제시되고 있으며 가능한 경우 COVID-19의 치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1

소렌토는 현재 동물 모델에서 보호 T 세포 및 B 세포 면역을 생성하는 I- 셀의 능력을 입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렌토 (Sorrento)는 1 단계 임상 시험 및 가속화 된 타임 라인을 지원하는 최고의 전염병 계약 연구 기관을 확인했습니다. 소렌토는 최첨단 cGMP 세포 치료 시설에서 공정 개발, 검증 및 규모 확대 제조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샌디에고 등록 임상 시험 및 상용화 기대.

소렌토는 향후 몇 개월 안에 모든 IND 요구 사항이 충족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정부의 지원과 FDA의 대응에 따라 소렌토는 2020 년 중반에 인간 백신 접종 시험을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엡스타인, 전 CEO 노바티스 제약소렌토 (Sorrento)에 자문을 제공 한 Novartis AG의 한 부서는“이 유망한 예방 접종 전략은 병원으로의 빠른 확장과 발전에 독특하게 적합합니다. 이 참신한 접근 방식이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COVID-19와의 싸움에서 돌파구가 될 수있는 새로운 예방 접종 접근법을 개발했습니다. 우리는 인간 세포를 훈련 제로 사용하는 것이 독특하고 예방 접종에 효과적 일 것으로 생각합니다.”라고 Dr.헨리 지회장, CEO 소렌토 치료학. “이전에 암 백신을 만드는 데 사용 된 기존 세포주를 이용함으로써, 우리는 유망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가진 제품 후보 물질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후보가 승인되면 가까운 시일 내에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보호하기에 충분한 용량을 생산할 수있는 용량이 확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I-Cell이 인간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이며 가장 즉각적인 초점입니다.” 

약 소렌토 치료학주식회사 


유한양행은 소렌토 테러퓨틱스에 2016년 천만달러를 투자하여, 소렌토 주식 180만1802주를 보유하고 있다. 유한양행의 합작파트너이기도 하다. 근데 소렌토 얘들 전형적인 바이오 적자 기업이구나. 천만달러 투자해서 180만주 확보했는데 지금 180만주 사는데 300만달러면 된다 -_-a

 

소렌토 테라퓨틱스
NASDAQ: SRNE
Sorrento Therapeutics

3월 26일 주가 1.87 USD -6.03%

 

아무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탑승한거라 소렌토 주가 움직임도 살펴봐야지 싶다.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