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떡상! 트럼프 "기브 미 쪼꼬렛 아니 진단키트!"

수타벅스 2020. 3. 26. 19:22
반응형

미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 문재인 대통령에게 코로나 진단키트 지원 요청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예고된 호재에 진단키트 관련주가 미쳐 날뛰었다. 이제는 꼭지가 아닐까 싶어서 쳐다도 못보던 종목들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상승하는걸 손가락 빨며 지켜본 날이다.

 

미 FDA 승인 과정은 무척 까다로워 한국의 코로나 진단키트 업체들이 승인까지 꽤 오랜시간을 전망했는데 역시나 트럼프형은 다르다. FDA 승인 전에 미리 가져다 실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대장주 씨젠을 필두로 랩지노믹스, 수젠텍, 오상자이엘 등 한국에서 식약처 승인된 업체나, 아니거나 실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면 미국 및 유럽, 중동 등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곳에서 수출 요청이 쏟아지고 있다.

 

오상자이엘은 자회사 오상헬스케어의 코로나 진단키트가 모로코 정부와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0만명 분량이다. 루마니아와도 200만명 분량의 진단키트 수출 계약을 체결한바 있다.

 

랩지노믹스는 유럽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정부와 15만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그 전에는 중동, 그리스, 이탈리아, 폴란드, 인도, 모로코 등과도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다. 

 

매매거래정지 공시 뜬 수젠텍 종목은 미국 FDA 사용 승인 추진 소식에 상한가다. 몇 주사이에 5천원에서 27600원까지 쿨하게 올라왔다. 이미 이탈리아, 독일, 오스트리아, 필리핀, 태국 등과 수출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