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온라인게임 성인 월50만원 결제한도 폐지. 수혜주는?

수타벅스 2019. 6. 27. 13:22
반응형

오늘부터 PC게임 및 온라인게임 성인 결제한도였던 50만원이 무제한으로 풀린다. 성인 구매 비중이 높은 게임들이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역시 성인 게임이면 리니지 아니겠는가?? 리니지M 으로 마켓스토어 매출 1위를 찍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우선 수혜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리니지 집행검이 수천만원에 달한다고 할만큼 과금 성향이 높은 게임이다. 

 

성인들이 즐기는 고스톱 포커 매출 비중이 높은 네오위즈(피망 포커), NHN (한게임 맞고) 등도 주목해볼만 하다. 넷마블 도 포커 및 맞고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정부의 결제한도 제재 시 매출이 휘청휘청할만큼 영향이 컸었다고 한다. 

 

반대로 펄어비스 검은사막 같은 경우는 좀 애매하다. 성인들도 즐기기는 하는데 액션게임이라는 특성 상 청소년 비중이 높다. 이런 게임사들도 수혜를 받기는 하겠지만 위에 언급한 회사들보다는 영향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게임즈를 보유한 카카오의 게임 매출도 영향이 적을거다. 기본적으로 캐주얼 게임 위주로 서비스하는터라 과금 성향이 낮아 50만원 한도를 채우던 유저 비중이 매우 낮았을걸로 보인다. 

모바일게임 회사 게임빌, 컴투스 얘들도 수혜 가능성이 매우 낮다. 기본적으로 서비스 게임들의 이용 연령층이 낮은 편이다. 컴투스 프로야구 게임들 쪽은 성인들 비중이 있어서 좀 수혜 가능성이 있지만 국내 마켓 매출 순위가 낮은 게임이다. 컴투스 서모너즈워 말고는 매출 따지는게 무의미한 상황인데 서모너즈워 는 애들 게임이다.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