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 85

"진실의 방으로!" 주가조작 이렇게 잡습니다 - 한국거래소 최진오 팀장 / 삼프로티비

주말 볼거리. 흥미진진하네요. 이번 정부 성향도 그렇고 주식 작전 하는 애들 조지는 분위기로 가는 것 같습니다. 주식 활황장에 조져야는데 이미 시장 조져서 얘들 다른 분야로 다 튀었을거 같은데... https://youtu.be/7gOu4DsQo4Y #주가조작 #작전세력 #영화작전 #주식리딩방 #주식공매도 #주식시장감시 ☆ 좋아요! 댓글! 구독! 알림설정! ☆ ★ 애매한 것들에 대한 주관적 고찰 ★

일상 2022.07.31

강방천 회장, 차명 거래 혐의로 금감원 조사. 강 회장은 은퇴 선언.

29일 머니투데이 단독 기사. 가치투자로 유명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강방천 회장이 본인이 대주주, 딸이 2대주주로 있는 공유오피스 회사 원더플러스에 개인자금 수백억원을 대여해주고 법인 명의로 주식과 선물 매매 등을 진행했다는 것. 이 건에 대하여 자기매매 여부에 대한 금감원 조사가 있었고 곧 제재 여부에 대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알려짐. 강방천 회장은 자기매매가 아니라고 주장. 강방천 회장은 29일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살겠다며 은퇴 선언. ------------------------ 사랑하는 고객님께 드립니다. 저는 오늘 지난 23년간 에셋플러스에서 맡았던 제 소임을 다하고 떠나고자 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고객님과 함께하지 못해 죄송스럽고 미안한 마음이 큽니다. 사실, 오래전부..

경제전망 2022.07.3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폭등, 한국의 록히트마틴으로 키운다 #방산주 (한화그룹 지배구조 개편)

한화그룹이 지배구조 대규모 개편 작업을 공시함. 일단 큰 그림으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방산사업을 합쳐서 한국의 록히드마틴으로 키우겠다는 계획. 일단 주가가 급등했으니 시장이 환호하는 방향성으로 보임. 한화 회장님이 경영권 승계 작업을 빅픽처 그리시는거 같은데 그 것 중에 하나이지 싶음.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주사 한화의 방산부문을 물적분할 후 인수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자회사 한화디펜스 흡수합병 (100% 지분 자회사였음) 지주사 한화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회사 한화정밀기계를 인수 지주사 한화는 100% 자회사 한화건설 흡수합병 한화에너지와 한화솔루션 자회사 한화임팩트(수소사업을 진행)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 한화파워시스템(산업용 공기/가스압축기 사업)을 인수 승계 목적 뿐 아니라 최근 대기업들의 ..

국내주식 2022.07.30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버전 퇴출됨. #게임주

크래프톤이 예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버전을 서비스 하다가, 인도랑 중국이랑 무력 충돌로 관계가 나빠지면서 삭제하고, 2021년 7월 다시 출시했었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사가 중국 텐센트인게 문제되었기 때문. 그리고 괜찮은가 하다가... 이번에 다시 구글과 애플의 인도 앱스토어에서 퇴출 되었다는 소식이 나옴. 해외 언론에 따르면 인도 정부의 지시가 있었다고 함. 무슨 문제인지 크래프톤 측에서 정확히 발표하지는 않고 있음. 인도 시민단체에서는 크래프톤 2대주주가 텐센트라서 중국 자본과 연계되어 있음을 지적하기도 했음. 또한 최근 인도에서 청소년 총기 사고가 있었는데 원인이 어머니가 배틀그라운드를 하지 못하게 막았기 때문이라고 함. 이것이 주 원인이 아닌가 추측되고 있음. 인도는 인구가 ..

국내주식 2022.07.30

넥슨게임즈 히트2, 8월 25일 출시 예정 발표 #게임주

소식이 27일 나오면서 넥슨게임즈 주가가 확 튀었네요. 전작이 잘되긴 해서 가능성은 높은 게임. 요즘 꼬라지 보기 싫은 카카오게임즈 오딘 멱살이나 끌어내려주면 좋겠읍니다. 그러고보니 넷게임즈랑 넥슨지티 합병하고 주가 쭉 빠졌을 때 좀 사둘걸 그랬음. 그래도 넥슨인데. 끝발이 있는데... 물론 다른 게임주에 다 물려서 돈이 없긴 합니다. #국내주식 #게임주 ☆ 좋아요! 댓글! 구독! 알림설정! ☆ ★ 애매한 것들에 대한 주관적 고찰 ★

국내주식 2022.07.29

지누스 창업자 회장님은 아마도 전생에 거북선 함장이셨을듯 feat. 현대백화점

올 봄에 현대백화점이 침대 매트리스 업체 지누스를 9천억원에 인수함. 뭐 이리 비싸게 사나 했는데 아마존 온라인 매트리스 판매 1위 하는 업체라고 함. (우리나라 회사임. 상장사) 경영권 매각하신 이윤재 지누스 회장님. 자녀들에게 경영권 물려줄 생각 없다고 회사 매각하심. 본인 지분 매도 가격은 8천억원 정도인거 같음. 자식들은 상속세 감안하면 3-4천억원 정도 물려받겠네. 지누스 매각 시점 ㅋㅋㅋㅋ. 4월부터인가 글로벌 시황이 급격히 경제 침체 우려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한번 구매하면 재구매 간격이 긴 내구재인 침대 매트리스 쪽은 분위기가 나쁜거 같음. 매도 타이밍 예술. 전생에 거북선 함장님 아니실까 싶음. 자 이제 현대백화점은 이 회사를 어떻게 글로벌로 키워 나가려나 현대백화점이 글로벌 사업을 뭐 하..

국내주식 2022.07.28

보유종목 예약매도 설정

시장 분위기가 단기 반등이 가능할까 싶어서 (백화점 식으로 운영하는) 포트폴리오에서 보유종목 몇 개 예약매도 걸었음. 예약매도 ~8월19일까지 기아 87100원 전량 현대모비스 251000원 전량 CJ제일제당 432000원 전량 오뚜기 521000원 전량 이마트 134000원 전량 자동차 업종 좋아진다는 말 자꾸 나오니까 이번에 탈출해야겠음. ㅋㅋㅋㅋ 유통업종 근황 보면 식료품 말고는 다 감소하는 추세라는데 그럼 오뚜기, CJ제일제당 계속 좋을거 같지만 난 다들 좋다고 보기 시작하면 나가는 성격 ㅋㅋㅋㅋ. 근데 얘 둘은 아직 본격적으로 좋다는 분위기 아님. 하반기에 가격 인상 추가로 할 것 같다고는 함. 너무 오래 물려서 짜증나서 나간다에 가까움. 이마트는 스타벅스 꼬라지 보니까 튀어야겠...까지는 아니..

경제전망 2022.07.27

(받은글) 현대로템 1000대 수주설, 실제로 생산 가능한가 #방산주

(받은글) 참고로 현대로템을 커버한 리포트에서 연간 k2 생산량이 20대 남짓이라고 1000대 수주가 가능할까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뜯어보면 국내 3차 생산분이 100대 계획에서 54대로 줄면서 3년간 약 18대씩 들어가는거고, 이건 국내 주문량이지 생산 가능한 총 캐파가 아닙니다. 국방계획에 맞추느라 가동률이 낮았던 건데 너무 대충 커버하셔서 그냥 잘못 언급하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4년부터 1차 100대 2차 106대 생산했고 이제 3차 54대가 들어가는 것인데 20대 생산하니 여력이 안된다라고 하는 것은 스터디가 안된 코멘트입니다. 정확한 캐파는 방위산업 특성상 알 수 없지만 이번 계약건도 캐파를 고려하여 나온 숫자가 아닐까 추정됩니다. ------- 아래 기사 관련되어 의견이 도는걸로..

국내주식 2022.07.27

몰래 주식하는 수많은 개미들이 원하는 바로 그거! (주총통지서 카톡 알람, 전자주총)

상법 개정을 추진하여 2023년부터 주주총회 온라인 투표와 전자투표를 하도록 추진. 주총통지서도 이메일, 문자, 카톡 등으로 통보 가능. 이게 되면 일단 몰래 주식하는데 매년 봄이 되면 집으로 쓰나미처럼 주식총회 통지서가 날라오던게 사라짐. 회사 차원에서도 우편 발송 비용 엄청나게 절감하니까 이익이 커지고. 무엇보다 온라인 주총이 가능해지면 주총 참석율과 투표율이 올라가서 소액주주 눈치를 더 볼 수 밖에 없음. 직접적인 영향력 행사가 더 쉬워짐. 현재는 막 아침 9시 이렇게 하기 때문에 전업 백수가 아닌 이상 참석이 어려움. 아니면 카카오처럼 제주도에 유령(?) 본사를 두고 오던가말던가 주총을 하기도 하고 말이지. 이게 생각보다 늦어진 이유는 전자 방식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어르신들도 주주가 많기 때문...

경제전망 2022.07.27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25일 일매출 100억 아니었다.

모 뉴스와 루머 등을 통해서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한 우마무스메의 25일 (업데이트날) 일매출이 100억원을 넘었다는 내용이 돌아다녔는데 그거 아니라고 합니다. 업데이트 진행하고 우마무스메 매출 순위는 구글, 애플 앱스토어 양대마켓 1위를 찍었는데요. 선두권의 리니지 모바일게임 시리즈를 모두 밀어내며 엄청난 역주행을 보여주었습니다. 소문에는 리니지 모바일게임 출시 초기 역대 매출 기록을 돌파했다면서 우마무스메가 모바일게임 매출 새 역사를 썼다고 어쩌고 했는데 그래서 100억 이야기가 더 신빙성있게 전해졌었죠. 근데 100억 아니라고 합니다. 150억이라는뎁쇼!? ㅎㄷㄷㄷ. 증권사 게임 업종 애널리스트들 카카오게임즈 매출 전망 새로 계산하느라 밤새고 있지 싶습니다. 그럼 뭐함 (카겜 자회사) 오딘 개발사 라..

국내주식 2022.07.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