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드럼통 관련주, 드럼통 테마주 뭐가 있지?

수타벅스 2024. 9. 6. 12:07
반응형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는데 최근 드럼통 짤들이 많이 보이면서 주식커뮤니티 중심으로 드럼통이라는 단어가 화제가 되고 있음. 그래서 하락하는 국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이런 트렌드를 잘 잡아야 하니까 구글에 드럼통 점유율 1위 회사가 어디인지 물어보았다.

 

 

 

 

 

 

....?? LG전자??? 내가 그런거 아님. 아무튼 구글이 저렇게 답변한거임. ㅋㅋㅋㅋ. 근데 LG전자를 드럼통 테마주로 따라 붙기는 너무 무거우니까 다른거를 찾아보자. 진짜로 드럼통 제조사는 뭐가 있을까?

 

 

 

 

 

엠투엔 이라는 회사가 있는데 드럼통 제조사업을 하고 있음. 사실 이거보다는 당연히 바이오사업부나 전장사업부 때문에 테마주 수급주로 가끔씩 거론되는 종목인데, 드럼통 테마주로 엮을 수 있다고??? 오호???

 

반응형

 

 

 

 

시총 천억 언더에 가벼운 회사다. 대주주는 디케이마린, 리드코프 등이 특수관계인으로 묶여있다. 디케이마린도 어디서 들어본거 같은데?? 찾아보니 리드코프 대주주도 디케이마린(그 외 디케이씨에스, 디케이디앤아이 등)이다. 

 

엠투엔 어디서 들어본거 같다 싶더니 신라젠 인수해서 최대주주된 회사가 여기였다.

 

 

 

 

신라젠 상장폐지할것 같더니 거래정지 풀려서 잘 돌아가나보구나. 시총 3700억인데 모회사 보다 시총이 크다는게 신기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