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실적 시즌을 앞두고 키움증권에서 주요 식료품 관련주에 대한 실적 전망치와 주요 이슈 체크하는 리포트가 나와서 일부 내용 담아본다. 음식료 업종은 코로나 수혜주로 꼽히는 업종인데, 집콕 문화가 중시되면서 간편식, 라면, 과자 등의 식품 소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코로나가 한풀 꺽이면서 이제 고점 찍고 내려오는거 아닌가 살짝 걱정이 되는 시점이지만 카테고리별 1등 회사들은 2분기도 호실적을 전망하고 있다.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이익 2864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상회 전망. 국내외로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수혜를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
2분기 영업이익 453억원 전망. 컨센 상회. 테슬라 마케팅 시너지를 제대로 받고 있다. 맥주와 소주 매출액 모두 15% 내외 성장에 예상된다. 2020년 연간 실적 전망치는 영업이익 2077억원으로 yoy +135.4% 이다. 당기순이익은 1141억원이 예상된다. 하이트진로 시총이 2.9조원이니까... 음... 식료품 관련주 치고는 너무 PER가 높겠지?
농심
2분기 영업이익 441억원 전망. 컨센 상회할듯. 코로나가 꺽이면서 국내 시장 수요는 줄어들고 있지만 해외 수출은 여전히 호조를 보이고 있다. 미국 법인 매출액 +63% 증가하였다고 한다. 2020년 연간 실적 전망치 영업이익 1845억원, 순이익 1632억원 yoy +129.9% 이다. 농심 시가총액 2.2조원이고. 대충 13.5배 정도 된다.
KT&G
담배도 음식료인가 하는건 차지하고, 담배가 은근 내수보다는 해외 수출이 중요한데. 면세점도 봉쇄되고 해외 수출도 애매한 상황이다. 중동 담배 수출은 회복되었다고 한다. 하반기를 기대하자. 2020년 연간 실적 추정치는 영업이익 1조4174억원으로 전년 대비 +2.6% 성장이 예상된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의 신화는 코로나에도 계속되고 있다. 중국 618 행사 영향으로 수출이 +44% 증가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2분기 영업이익 296억원으로 전망된다.
대상
간편식 수요 호조와 김치 카테고리 경쟁 완화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2분기 영업이익 414억원 전망이다.
매일유업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 라인업 추가로 하반기 실적 회복을 기대하자. 2분기 영업이익은 216억원으로 yoy -22.3% 실적 하락이 예상된다. 하반기에 선방한다면 연간으로는 영업이익 전년대비 +5.6% 성장할 것이 기대된다.
KT&G랑 매일유업 바라보고 있는데. KT&G는 소액 담아놔서 배당주로 쓸거고, 매일유업 요즘 흘러내리는데 들어가도 되는건가 모르겠다. 주봉으로 보면 전형적인 박스권 주식인데 이번에는 박스 뚫고 성장해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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