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동국제약, 제약을 넘어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간다.

수타벅스 2020. 6. 11.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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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투에서 동국제약 관련 흥미로운 지표가 나왔다. 동국제약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리포트다. 

 

동국제약은 센시아, 인사돌, 치센, 마데카솔 같은 인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제약사이다. 2015년부터는 피부 재생에 효과가 있는 마데카솔 성분을 이용해서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3 (마데카크림)'을 런칭하여 화장품 부문도 고성장을 진행 중이다. 2017년에는 조영제 사업부를 '동국생명과학'으로 분사하여 국내 조영제 시장도 1위 먹고 있다.

 

 

동국제약의 주요 긍정적 투자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1) 전 사업부 고른 성장 추세

2)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24' 중국 위생허가 획득하여 하반기 중국 진출. 성과가 나올 경우 화장품 매출 전년대비 60% 이상 성장 기대

3) 오프라인 매장 중심에서 채널 다각화. 면세점 채널 진출, 홈쇼핑 편성 횟수 증가, 올리브영 매장 진출 기대

 

 

동국제약 주요 제품 브랜드 리스트 및 매출 비중 (2020년 1분기)

- 일반의약품 (OTC) : 센시아(정맥질환), 인사돌(구강질환), 치센(치질), 마데카솔(피부질환), 판시딜(탈모), 오라메디(구강질환) 등으로 23.7%

- 전문의약품 (ETC) : 히야론(관절염치료제), 로렐린(종양제), 벨라스트(주름개선 필러), 포폴(전신마취제) 등으로 21.4%

- 헬스케어 : 센텔리안24(화장품), 콜라겐(화장품), 스포테라팜(마사지기기), 덴트릭스(구강케어) 등으로 32.6%

- 기타 : 조영제(CT,MRI), 진단장비, API 등으로 15.2%

 

 

 

이에 따라 신한금투는 동국제약 목표가를 16만원으로 제시했다. 2020년 예상 PER 19.8배가 적용되었다. 당장은 좀 비싸 보이는데 2021년 이후 성장 추세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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