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주 유상증자가 줄을 잇고 있는데. 제주항공도 유상증자 대열에 참가했다. 21일 장 종료 후 제주항공 유상증자 1700억원 공시가 떴다. 제주항공 시가총액은 5000억원 수준으로 1/3 규모이다. 희석되는 EPS 만큼 주가가 추가 하락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유상증자 1700억원 중에 678억원은 채무 상환, 나머지 1022억원은 운영 자금으로 사용된다. 현재 제주항공의 월 유지비용은 300억원 수준으로 측정된다. 운영자금 1천억원이면 길어야 4달이면 불타버릴 금액이다. 물론 그 전에 국제선 등 항공 노선이 회복하면 비용은 줄어들고 생존 기간도 길어진다.
제주항공 유상증자
예정발행가 14000원
확정예정일 2020년 7월 9일
신주배정기준일 2020년 6월 10일
1주당 신주배정주식수 0.3695 xxxx
청약예정일 2020년 7월 14일 ~ 15일
신주 상장예정일 2020년 8월 4일
그리 충분한 금액은 아닌터라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인수를 감행할지는 의문이다. 이스타항공은 전액자본잠식 상태로 알려져 있어서 승자의저주가 발생하게되는 거의 확정적 기업이기도 하다.
대한항공 유상증자, 제주항공 유상증자에 이어 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인수를 감행하지 않는다면 조만간 구체화될 가능성이 높다. 항공주 전반에 대해서 지금 투자할 시기인지 잘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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