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종목이 아시아나항공이니까 어떻게든 살리겠지 하는거지. 진짜 다른 종목 같으면 벌써 관리종목 태그 붙었을거다. 아사이나항공 자본잠식률이 88.6%에 달하면서 관리종목 지정 기준인 50%를 훌쩍 넘었다. 아시아나항공 3월 말 기준 자기자본(지배기업소유주지분 자본)은 1273억원 밖에 안된다. 2019년 말 6656억원에서 급감했다. 이대로 연말까지 자본잠식률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아시아나항공은 규정 상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수 밖에 없다.
아시아나항공 자본 확충안 2조2천억원 시나리오가 HDC현대산업개발로이 인수가 필수적인데. 코로나 사태를 맞으면서 HDC현대산업개발에서는 나라도 살아야겠다라는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재무적투자자인 미래에셋대우도 나는 결정권이 없쏘 이러지만 내심 안사는게 낫지 않을까 이러지 않을까? 최근 미래에셋대우는 미국 7조원 규모 호텔 인수 계획도 자빠뜨린 상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인수 포기를 정말 할것인가가 관건일텐데. 계약금 날리는게 인수 후에 밑빠진독에 물붇기 하는것보다 낫다는 해석들이 나오고 있어 점점 현실로 다가오는 중이다.
항공업계 보면 대한항공 유상증자 진행으로 대한항공 진에어 쪽만 좀 숨통이 트이는 모양이고,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인수도 무산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스타항공도 완전자본잠식 상태라고 한다. 제주항공도 현금성 자산이 600억원 대에 불과하다. 정부가 도와줘서 이스타 항공을 인수하더라도 이게 독이든사과일 수 밖에 없는 셈이다.
대마불사의 격언은 이번에도 실현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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