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망

미래에셋증권, 너 인터넷은행한다면서 왜 이러니?

수타벅스 2015. 7. 27. 23:32
반응형

미래에셋증권 3-6개월 목표가 65000원

 

분명 인터넷 전문은행 1순위로 꼽히고 있는데 이건 참... 무슨 모양새인지 모르겠다. 논리적으로 납득이 안된다. 아무리 상하한제 확대 효과가 적은 증권사라고 해도 국내 최상위권 펀드 운용사인데 최근 수개월동안 사정없이 찢기고 있다.

 

 

시장 논리에 역행하면 안된다는 격언에 바라만 보고 있는데 이건 뭐 짱 무섭다. 그래도 머리로 납득은 안된다. 4월 고점 후 쭉 밀리는 형세인데, 외인이 찍어 누르면 기관이 동조하는 모양새다. 이대로라면 2015년 예상실적 기준 8.2per 밖에 안되는데 호재있고 미래 밝은 증권사가 10per도 안되다니... 헐

 

무언가 개미들은 모르는 거대한 손실이 존재하는걸까? 예상할만한 부분은 중국 쪽 펀드 손실 정도인데, 그거야 감안하고들 있지 않겠는가. 이것 저것 그것 다 따진걸텐데... 공매도도 딱히 심하다고 보긴 어려운 수준이고 10월 쯤엔 인터넷 전문은행 관련 발표가 있지 않을까 싶어 들어갈 타이밍 보는 중인데 그냥 뭐 나날이 무섭고, 안들어간게 천만다행인 마음이다.

 

외인이 최근엔 다시 순매수로 돌아서고 네이버 종토방은 피비린내 나는 걸보니 이제 바닥인거 같긴한데 말이지...? 그랬더니 또 기관이 털고 있... 일단 오늘(7/27 42,650원 -5.22%) 폭락으로 최근 4개월 정도 하한선보다 더 아래로 내려왔다. 관심종목 상위권으로 올려두고 주목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