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티슈진 지옥문 열리나? 인보사 제조판매중단!

수타벅스 2019. 3. 31. 18:27
반응형


코오롱생명과학 3월29일 75200원 

코오롱생명과학 주가를 끌어올려준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인 인보사케이주 에 대하여 식약청에서 제조판매중지 요청을 내렸다. 인보사 허가 당시 제출된 자료와 실제 주성분 중 하나가 다른 것이 발견되었다고. 다만 이건 식약청이 발견한게 아니라 코오롱생명과학 쪽에서 미국 임상 3상 승인받은 후 자체적으로 확인 결과 국내 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와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고 식약청에 통보한 것이라 부정적으로만 보기는 애매하다. 

 


근데 이거 미리 소문난거 아니지? 코오롱생명과학 주가는 3월 초 9.35만원 고점 찍고 7.5만원까지 미리 급락한 상태이다. 좀 삐딱하게 보자면 형님들은 미리 정보 알고 고점에서 던지고, 이번에 뉴스 나가고 4월 초 급락하면 아래서 다시 받아먹는 형국이 될 수 도 있어 보인다.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제품 자체에 이상이 있는건 아니라서 해프닝으로 취급될터니 말이다.

식약청에서도 인보사 최초 임상 이후 11년간 특별한 부작용 보고 사례가 없었고, 허가 내용과 다른 세포에 대한 방사선 조사를 해 안전성을 확보한 상태라 특별한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듯 하다.

 

코오롱티슈진 3월29일 34450원 -1.57%

 

근데 코오롱생명과학 뿐 아니라 인보사에 사활을 걸고 있는 코오롱티슈진 쪽은 좀 타격이 있을 듯 하다. 단기적으로는 거의 하한가에 근접하는 데미지가 오지 않을까 예상됨. 공매도들 겁나 때리겠구만?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