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김정은 미국 간다. 남북경협주가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수타벅스 2018. 3. 9. 12:09
반응형



오늘 오전 9시 정부는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빠른 시일 내 미국을 방문하여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고 싶다는 메세지를 미국에 전달했다고 브리핑했다. 역사상 처음으로 북한 지도자가 미국 땅을 밟게 되는 것인데. 덕분에 코스피 코스닥 1% 넘게 급등에, 남북경협주들은 미쳐 날뛰고 있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미국 방문은 5월로 알려져 있다. 방미가 성사되면 미국 백악관 경호팀 초비상걸릴듯 ㅋㅋㅋㅋ 안그래도 총기 사고 많은 나라인데 뭔 또라이가 영웅되겠다고 날뛸지 모르니 ㄷㄷㄷㄷ 김정은은 북한 내부 단속은 마무리되었나보다 미국까지 가겠다는거 보니.


<남북 협력 관련주, 개성공단 관련주, 대북관련주>

제룡전기, 제이에스티나, 코데즈컴바인, 제룡산업, 이화전기, 신원, 인디에프, 좋은사람들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백악관 발표문>

오늘 저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최근 저의 북한 평양 방문 결과에 대해 브리핑하는 영예를 가졌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님과 부통령, 그리고 저의 가장 가까운 친구인 맥마스터 장군을 포함한 그의 훌륭한 국가안보팀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싶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트럼프 대통령의 리더십과 최대 압박 정책이 국제사회의 연대와 함께 우리로 하여금 현 시점에 이를 수 있도록 하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님의 리더십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님의 개인적인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한의 지도자인 김정은 위원장과의 면담에서 김 위원장이 비핵화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있음을 언급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김 위원장은 북한이 향후 어떠한 핵 또는 미사일 실험도 자제할 것이라고 약속하였습니다.

김 위원장은 한·미 양국의 정례적인 연합군사훈련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을 가능한 조기에 만나고 싶다는 뜻을 표명하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브리핑에 감사를 표시하고, 항구적인 비핵화 달성을 위해 김정은 위원장과 금년 5월까지 만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은 미국, 일본, 그리고 전세계 많은 우방국들과 함께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완전하고 단호한 의지를 견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우리는 평화적 해결 가능성을 시험해보기 위한 외교적 과정을 지속하는 데 대해 낙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미국, 그리고 우방국들은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고, 북한이 그들의 언사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보여줄 때까지 압박이 지속될 것임을 강조하는 데 있어 단합된 입장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오늘같은 좋은 날에 수지 열애설 터트려서 뉴스기사 덮으려는 놈들이 있네. 나라꼴이 개판이구나. 


-----------------

<추가>

야 누가 누구한테 가는거야? 언론 분위기는 트럼프가 북한 방문하는거던데 발표문 겁나 오묘하네. 김정은이 초대하고 트럼프가 북한 방문하는건가? 미국 대통령이 진짜 북한땅 간다고? 안전보장 가능함? ㅋㅋㅋㅋㅋ 완전 영화 찍겠.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