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 외인 매수세가 두 주째 지속되는 가운데 +5.04% 급등!

수타벅스 2016. 10. 17. 23:21
반응형

SK (10월17일 종가 219,000원 +5.04%)

보유 -18% (한숨)

 

우와, 이 정도 대형 종목이 5% 급등이면 사실상 상한가인데, SK 오늘 날라갔네. 거래량이 뛴건 아닌데 대놓고 매수세가 들어왔다. 이번 기회에 쭉쭉 올라가려나 싶지만 23만에 매물벽 장난 아님. ㅋㅋㅋㅋ

 

 

 

일년여 전에 27만원대를 고점으로 바닥 모르고 추락하던 SK 주식회사가 슬슬 반등 기미를 보이고 있다. 어... 그리고 내가 일년 전에 물렸지 ㅠ.ㅜ 외인 수급이 최근 상당히 좋은데, 리포트가 쏟아지는 내용들을 보니 SK그룹 지배구조 개편이 진행 중인 모양이다.

 

SK텔레콤을 인적분할하여 투자부문과 사업부문으로 쪼개고 투자부문이 사업부문과 SK하이닉스 등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SK는 전체의 지주회사가 되는 형태인가보다. 근본이 달라지는게 없는데 왜 이게 호재인가하니 정부 규제로부터 투자부문 쪽이 자유로워지면서 신규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외국인 수급이 2주 째 이어지고 있는데, 미리 큰 그림 체크하고 선취매한 분위기. 뭐 이렇군 저렇군해도 명확한 청사진이 아닌 이상 단기적인 모멘텀으로 활용해야할 것 같고, 일년 가량 물려있는 나로서는 원금 회복 찍고 탈출 좀 하고 싶다. 내가 이걸 왜 샀지... 미쳤나봐. 하아...

 

요 때는 손쉽게 한탕하고 나올 줄 알았는데 ...(관련글링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