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X로 바꾼 이유 #미국주식

공자왈맹자왈 2023. 7. 27. 11:14
반응형


Elon Musk는 "모든 앱"인 X에 대한 계획을 진행하면서 상징적인 "Larry Bird" Twitter 브랜딩을 은퇴했습니다.

Twitter의 새로운 모습: "Larry"로 알려진 상징적인 Twitter 새 로고가 문자 X 그림으로 대체되었습니다.

Elon Musk는 일요일에 리브랜딩을 예고했으며 Musk가 트위터 팔로워들로부터 크라우드소싱한 새 로고는 월요일 아침 앱에 게시되었습니다.

X Corp.의 CEO인 Linda Yaccarino는 이전에 트위터였던 X의 스레드에서 공유했습니다 . "트위터는 우리가 소통하는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이제 X는 더 나아가 글로벌 타운 스퀘어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Twitter의 변신은 Musk가 지난 가을 440억 달러에 소셜 미디어 회사를 인수하여 Musk의 지주 회사 중 하나인 X Holdings II, Inc.에 사업을 배치한 지 1년이 채 안 되어 이루어졌습니다 .

 

 



문자 X의 사용은 Elon Musk의 회사에서 되풀이되는 주제입니다. PayPal이 있기 전에 X가 있었습니다 . com — 이제 Twitter.com으로 리디렉션되는 도메인입니다. 또한 Tesla의 첫 전기 럭셔리 크로스오버 SUV는 Model X로 명명되었습니다. Musk의 항공우주 회사인 SpaceX에도 이 문자가 있습니다.

한편 Twitter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Spill 및 Meta's Threads 와 같은 새로운 제품으로 인해 사용자의 스크린 시간에 대한 더 많은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

미시간대 로스 경영대학원의 마케팅 교수인 마커스 콜린스는 야후 파이낸스 라이브에 "절망의 신호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Threads 출시, Spill 출시 등 일이 잘 진행되지 않는 것 외에는 이야기할 것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말하는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채널을 변경하십시오."

그러나 슈퍼 앱을 만들려는 Musk의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불안정한 정리 해고 후 회사에 변화를 표시하는 등 회사에 변화가 타당할 수 있는 몇 가지 비즈니스 이유가 있습니다.플랫폼에 대한 인기 없는 변경, 사용자 및 광고주가 플랫폼을 떠납니다.

 

 



엘론 머스크는 메시징, 게임, 결제 등을 위한 슈퍼 앱인 WeChat의 소유주인 Alibaba 및 Tencent와 같은 거대 기업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경험을 만드는 데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높여 왔습니다. 또한 Apple의 생태계에서 영감을 얻었을 수도 있습니다.

Musk에 따르면 Twitter를 X로 리브랜딩하면 "모든 앱"인 X를 만들기 위한 다음 단계가 시작됩니다.

Elon Musk는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는 동시에 광고주와 활성 사용자의 요구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 소셜 미디어 회사에 새로운 체제를 구축했습니다.

"X는 오디오, 비디오, 메시징, 결제/뱅킹을 중심으로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 및 기회를 위한 글로벌 시장을 창출하는 무제한 상호 작용의 미래 상태입니다. AI로 구동되는 X는 우리가 상상하기 시작한 방식으로 우리 모두를 연결할 것입니다."라고 Yaccarino는 X에 게시했습니다.

 

 

* 위의 링크로 구매 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제공됩니다. 알차게 모아서 커피 사먹겠습니다. 



Twitter는 적시에 브랜드를 전환하는 유일한 소셜 미디어 회사가 아닙니다.

2021년 페이스북은 메타버스에 초점을 맞추고 논쟁으로부터 거리를 두기 위해 메타 플랫폼으로 리브랜딩했습니다. 몇 년 전, Facebook 이름은 2020년 "이익을 위한 증오 중지" 보이콧 캠페인과 2016년 Cambridge Analytica 데이터 스캔들에 연루되어 그 여파로 주가를 흔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Twitter의 X 변경은 새로운 회사와 회사의 목표를 회사의 최근 과제와 거리를 두기 위한 또 다른 우선 순위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리브랜딩은 경영진이 생각하는 것보다 약 16개월 앞서 이루어집니다."신랄한" 2024년 대선소셜 미디어 회사는 아직 정치 광고에 대한 정책을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성공한다면 X는 Twitter의 부담을 덜고 서비스 제품군에 더 깊은 도달 범위를 제공하는 앱 경험을 통해 광고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슈퍼 앱의 성공 여부는 특히 개인 데이터 포기의 불확실성과 관련하여 사용자가 Musk를 신뢰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콜린스는 "그것은 설득력 있는 제안이지만 미국의 기질은 회사가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우리 정보, 우리 물건의 집합체를 그렇게 많이 갖는 것을 환영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미국의 성향에는 너무 많은 냉소주의가 있어 우리가 한 회사가 그 모든 것을 가질 것이라고 신뢰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