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Tesla( TSLA )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격 인하 효과와 연방 EV 세액 공제 효과가 판매를 촉진함에 따라 예상을 쉽게 상회하는 2분기 생산 및 인도 수치를 일요일에 발표했습니다.
분기 동안 Tesla는 466,140대를 인도한 479,700대의 글로벌 생산을 보고했습니다 . 인도 수치는 월스트리트 컨센서스 추정치인 448,599대와 이전 분기의 총 422,875대를 쉽게 넘어섰습니다. 2분기 생산 및 인도 총계는 Tesla의 역대 최고 기록입니다.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들은 테슬라가 공개하지 않는 판매 총액을 가장 면밀히 추적하기 때문에 납품 총액에 더 집중한다. Tesla는 446,915대의 Model 3 및 Model Y와 19,225대의 고가 Model S 및 Model X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매출의 5%가 임대 회계의 대상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의 2분기 납품 실적은 회사의 가격 인하가 미국과 해외 모두에서 판매를 계속 늘리고 있음을 나타내지만 이익 인하가 얼마나 심할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습니다. Tesla는 또한 2분기에 연방 정부로부터 또 다른 지원을 받았습니다. 모델 3 세단의 모든 트림은 전체 $7,500 연방 세금 공제 자격을 얻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지난 2주 동안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기술 부문의 큰 폭의 상승에 이어 테슬라 주가가 크게 상승한 후 주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 많은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많은 투자자들이 믿는 것처럼 보이는 큰 AI 플레이가 아니라고 경고하면서 AI 관련 주식의 큰 이익으로 상승세를 돌렸습니다. Goldman의 Mark Delaney 와 Morgan Stanley의 Adam Jonas와 같은 분석가들은 현재 주식이 상당히 가치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Tesla는 7월 19일 벨 이후 2분기 실적을 발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최첨단 기술의 최전선에 있는 Tesla ( TSLA 1.66% ) 는 자연스럽게 Cathie Wood 와 그녀의 회사인 Ark Invest 의 투자 철학과 일치합니다 .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파괴할 수 있는 혁신적인 회사에 중점을 둔 것으로 알려진 Ark Invest는 테슬라를 포트폴리오의 상당 부분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보유 주식의 8% 이상을 차지하며 이는 모든 회사 중 가장 많은 것입니다.
Tesla의 장기적인 성공에 대한 자신감은 전기 자동차(EV) 산업에서의 능력과 인공 지능(AI) 수용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나 Wood는 Tesla가 얼마나 높이 치솟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그 답은 2022년 Ark의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결과에 있습니다 .
필요한 배경
Monte Carlo 시뮬레이션은 다양한 입력을 기반으로 여러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다양한 결과를 예측하는 데 사용되는 모델링 기술입니다. Tesla의 경우 Ark Invest는 2026년까지 회사의 미래 성과에 대한 포괄적인 그림을 만들기 위해 38개의 입력을 고려하여 100만 번의 시뮬레이션을 수행했습니다. 이 시뮬레이션 접근 방식을 통해 강세, 약세 및 예상 가치 평가를 포함하여 다양한 시나리오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
시뮬레이션은 2022년 8월 Tesla의 3대 1 주식 분할 이전에 수행되었으며 다음 분석은 이 주식 분할을 설명하기 위해 Ark의 Monte Carlo 시뮬레이션의 가격과 결과를 조정합니다.
결과 분석
Ark Invest는 시뮬레이션에서 Tesla의 잠재적 주가에 대한 세 가지 주요 시나리오를 도출했습니다. 황소 사례는 모든 결과의 상위 75번째 백분위수를 나타내는 $1,900의 가격을 예상했습니다. 반면 베어 케이스는 하위 25번째 백분위수를 반영하여 $966의 가격을 예측했습니다. 예상 시나리오는 모든 결과의 평균을 취하여 주당 1,533달러의 가격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는 현재 가격인 약 260달러에서 500% 이상의 퍼센트 변화를 나타내며 시가 총액은 약 5조 달러가 될 것입니다.
모든 시나리오에서 확인된 중요한 동인 중 하나는 Tesla의 미래 자율 로보택시 사업입니다.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이 사업 부문은 예상 시나리오에서 회사 가치의 62%, 수익의 34%,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EBITDA ) 전 수익의 절반 이상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뮬레이션에 따르면 로보택시 서비스의 성공적인 개발 및 출시는 Tesla의 수익성과 성장 속도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출시 시기는 향후 5년 동안 회사의 성공을 결정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조기 상용화가 더 유리한 결과를 낳습니다. 결과는 로보택시 서비스의 상용화가 2024년 또는 2025년에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자율 로보택시 사업은 막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시뮬레이션은 여전히 EV 생산이 Tesla 성공의 중요한 동인으로 남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수년간의 지속적인 수익성 덕분에 시뮬레이션은 자본이 더 이상 대량 생산의 중요한 단계인 EV 제조의 병목 현상으로 남아 있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2022년 총 판매량이 1,100% 증가하여 전 세계적으로 1,700만 대의 자동차가 판매되는 것입니다. EV 생산에 대한 불리한 사례는 비록 높지는 않지만 Tesla가 작년 생산량을 기준으로 7배 이상 증가한 1,000만 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고무적입니다.
추가된 수익 동인은 포함되지 않음
Ark Invest는 시뮬레이션에 직접적으로 반영되지는 않았지만 Tesla의 에너지 저장 사업과 AI 발전의 상당한 잠재력을 인정하고 있음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Tesla의 에너지 사업은 주거용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위한 재생 가능 에너지 솔루션을 통해 상당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수익성은 회사에 더 큰 기회를 제공하는 Tesla의 AI 이니셔티브에 있습니다.
Ark Invest는 기업이 자체 AI 모델을 훈련할 수 있게 해주는 Tesla의 Dojo 슈퍼컴퓨터로 구동되는 서비스로서의 AI가 2030년까지 최대 20조 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Tesla의 휴머노이드 로봇 프로젝트인 Optimus, 반복적이거나 위험한 작업을 수행하는 인간을 대체하여 다양한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Monte Carlo 시뮬레이션은 추론적이며 분명히 한계가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시뮬레이션은 Tesla의 상당한 성장 가능성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인공지능의 발전과 유일하게 수익성 있는 EV 제조업체로서의 Tesla의 위치를 고려할 때 회사는 상당한 성장 여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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