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미국주식 나이키 NKE 부진한 실적 발표, 시간외 급락

공자왈맹자왈 2023. 6. 30. 16:03
반응형


나이키(NKE)는 월스트리트의 예상을 뛰어넘는 4분기 매출을 보고했지만 목요일 종소리 이후 이익은 예상보다 낮았다.

나이키 주가는 보고서 이후 약 3% 하락했다.

총 마진은 43월 6일로 마감된 분기에 31.45%로 전년 동기보다 하락했습니다. 나이키는 발표에서 "주로 제품 투입 비용 상승과 화물 및 물류 비용 상승, 가격 인하 증가, 순 외화 환율의 지속적인 불리한 변동으로 인한 것"이라며 "전략적 가격 책정 조치로 부분적으로 상쇄됐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컨센서스 추정치에 따르면 Nike의 결과가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의 기대치와 어떻게 비교되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 12억 83만 달러 vs. 예상 12억 59만 달러

조정 주당순이익(EPS): $0.66 vs. $0.67 예상

매출총이익률 추정치: 43.6% vs. 43.5% 예상

 

 


나이키의 주가는 보고서에 들어가면서 주가가 올해 6% 하락했고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몇 주 동안 운동복 브랜드의 주식에 대한 목표 가격을 낮췄습니다. COVID-19 제한으로 인해 북미 수요 감소와 중화권의 매출 성장 부진에 대한 두려움이 소용돌이쳤습니다.

나이키는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했던 1억81만 달러보다 높고 1년 전보다 64% 증가한 16억만 달러의 매출로 중화권에서 회복세를 보였다. 재고는 1년 전보다 거의 평평해져 나이키의 재고 과잉이 개선되었다는 희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중화권 매출]에서 좋은 진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펜하이머 앤 컴퍼니(Oppenheimer & Co.) 전무 이사 겸 선임 분석가인 브라이언 나겔(Brian Nagel)는 말했다. "중국에서 COVID가 문제였던 약한 12월을 보냈다가 COVID 제한 중 일부가 해제된 1월과 2월에 반등하기 시작했고 여기에서 이 수치를 얻습니다... 방향성으로는 시장이 보고 싶어하는 곳입니다."

 

 

* 위의 링크로 구매 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제공됩니다. 알차게 모아서 커피 사먹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