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나락 간다~~~~ ㅠ.ㅜ
엔씨소프트가 시총 7조따리 취급 받을 회사는 아닌거 같은데.
리니지W, 리니지M, 리니지2M 등 리니지IP의 매출 순위가 애매하다면서,
2Q 실적 떡락이 우려된다고 목표가 하향 리포트가 나옴.
당연하게도 투매 쏟아지고 엔씨소프트 주가 급락.
2분기 마지막 영업일인데,
리밸런싱 물량도 좀 쏟아지는거 같음.
(반기 실적 확정하려는 물량)
길게(...)보면 줍줍 해놔도 되는 시점 아닐까 싶기는 한데
비중을 더 늘려도 괜찮은걸까 -_-?
엔씨소프트는 연내 더 리니지... 가 아니라 TL 이라는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음.
(절대 리니지 아님. 아무튼 그렇다고 함.)
(공유) 엔씨소프트 : 예상보다 빠른 기존 게임의 매출 하향세 / 케이프투자증권 이규익
- 엔씨소프트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6,073억원(YoY +12.8%, QoQ -23.2%), 영업이익 1,395억원(YoY +23.7% QoQ +42.9%)으로 당사 기존 추정치 및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
- 3분기까지 신작이 부재하기 때문에 실적이 감소하는 건 이미 컨센서스에 반영이 되어 있었지만 ‘리니지W’의 일평균 매출액이 QoQ -40% 이상, ‘리니지2M’의 일평균 매출액은 QoQ -20% 가량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며 매출액 하락 속도가 예상보다 빠른 것으로 파악되고 있음.
- ‘리니지M’은 6월 초 업데이트 효과로 인해 전분기와 비슷하거나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한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
이젠 4분기 출시 예정 신작에 주목할 필요
- 기존 게임들이 예상보다 다소 부진함에 따라 4분기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신작들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 우선 4분기 초반 ‘리니지W’ 2권역, ‘블레이드 앤 소울2’ 아시아 권역 출시가 예정되어 있음. 실적 하향세를 일부 방어해줄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대 수준이 높지는 않음.
- 동사의 올해 최대 기대작인 ‘TL’의 개발도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 다만 올해 출시되더라도 12월 말이 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매출 추정치는 23년 1분기부터 반영. 적절한 BM만 적용된다면 장기 흥행 가능성도 클 것으로 기대.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9만원으로 하향
- ‘리니지W’ 및 ‘리니지2M’의 매출 하향 안정화 속도가 예상보다 빠르다는 점을 반영하여 EPS 추정치를 하향했으며 목표주가도 61만원에서 49만원으로 하향 조정. 목표주가는 12M FWD EPS 19,357원에 동사에 부여하던 기존 멀티플 25배를 적용하여 산출.
- 모바일 리니지 게임들의 매출 하향 안정화 속도가 예상보다는 빠르지만 ‘TL’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 여전히 높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내년 ‘프로젝트 E, M, R’ 및 ‘블레이드앤소울 S’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기존 멀티플 적용은 무리가 없다고 판단.
리포트원문)
https://www.capefn.com/web/fileDownload.do?fileName=20220630072848080_ko.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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