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분기 실적 어닝서프라이즈 터짐.
반대로 말하자면 대부분의 증권사 리포트에서 엔씨 실적 예측을 실패함.
그래도 엔씨인데 망할까 vs 노땅들만 하는 게임 이제 끝났다
이 망상 대결에서 멘탈이 털리면서 생각보다 소액 밖에 못 담았는데...
사우디 형님 믿고 물타기 계속 할 걸 그랬네. (늘 지나고서 후회)
매출액 qoq +4%, yoy +54%
영업이익 qoq +123%, yoy +330%
매출액보다 영업이익 떡상한게 인상적이다.
다들 망할거라 & 이미 망했다 평가했던 리니지W 매출이
2021년 4분기부터 미친듯이 찍혔다.
출시 분기에는 마케팅비가 대규모로 집행되면서 영업이익을 깎아먹었는데
1분기에는 관련 비용을 줄이면서 떡상한 것 같다.
매출은 여전히 한국과 아시아 (아마도 대만) 에서만 발생
인건비 인센티브 감소 효과가 있고, 마케팅비는 무려 -65% 감소.
정리)
엔씨소프트 2021년 1분기 실적
매출액 7903억원
영업이익 2442억원
지배이익 1689억원
2022년에 추가로 신작이 있던가? 그럼 연간 영업이익 1조원도 가능하겠는데...?
호실적 발표와 함께 엔씨소프트 주가는 무려 +10.29% 폭등. 기관 외국인 풀매수 버튼 누름.
(공유) [한투증권 정호윤/안도영] 엔씨소프트 컨퍼런스콜 주요내용
- 리니지W
. 일 이용자 수 120만명, 트래픽 매우 높음
. 다수의트래픽을 기반으로 향후에도 안정적 매출 이어갈 것
- 리니지M
. 유저 니즈 파악을 통한 업데이트, 성과가 좋았음
- 리니지2M
. 국내 외에서 트래픽 안정적, 업데이트 효과 반영
- 신작일정
1) 4Q22
. 프로젝트TL, 리니지W 북미/유럽, 블소2 아시아
2) 2023
. BSS, 액션배틀로얄, 프로젝트R 등
- 프로젝트 TL에 대해
. 매출액이 당연히 모바일게임 만큼 나오지는 않을 것
. Pay to win이 아닌 play to win 방식의 게임
. 그동안 엔씨 및 한국게임사가 접근한 것과 완전히 다른 BM 등으로 서구권에 MMORPG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 비용
. 인건비: 2Q에도 1Q와 유사한 수준 전망
. 마케팅비는 신작출시 집중되는 4Q에 늘어날 것, 다만 매출액 대비 비중 10%는 넘기지 않을 것
#국내주식
#게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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