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와신상담 어쩌고저쩌고 : 데브시스터즈 1Q22 실적 발표 살펴보기 #게임주

수타벅스 2022. 5. 11.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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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증의(?) 데브시스터즈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함.

 

 

 

 

1분기 매출액 607억원 yoy -42.4%, 영업이익 94억원 yoy -60.23%, 지배기업소유주지분순이익 83억원 yoy -59.59%. #어닝쇼크 같은 실적이지만 사실 전분기보다 영업이익이 +62.50% 좋아짐. 마케팅 비용을 줄였다고 함.

 

 

 

 

쿠키런 킹덤 글로벌 마케팅 (이거 아마 북미였을듯) 종료하면서 매출 감소 추세. 국내 매출은 하향 안정화 되고 있음.

 

 

 

 

4분기 219억원에 달하던 마케팅비용이 66억원으로 감소. 해외 직접 진출하는 기업들은 터지면 대박인데 못터지면 이렇게 비용 후폭풍이 생기는거 같음.

 

 

 

 

쿠키런 킹덤 중국 진출 추진한다고 함. 근데 얘들 판호는 받았나? 그런 이야기 못들었는데? 일단 중국어 추가한다는 뜻으로 보면 됨. 그리고 유럽 지역은 컴투스 끼고 진출할 예정. 컴투스 하이브 플랫폼으로 간다는건지 운영 인력만 지원 받는건지는 모르겠음.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매출 기여도는 모르겠다.

 

 

 

 

지난번에 떡밥만 보여준 신작 라인업에 대한 대략적인 출시일정이 공개됨. 스팀 플랫폼에 올리려는 데드사이드클럽이 가장 빠른 일정. 여름이라고 했으니 3Q라고 생각하자.

 

브릭시티랑 쿠키런 오븐스매시가 기대작인데 사실상 내년 일정이다. 한동안 데브시스터즈 주가는 횡보하지 싶음.

 

 

 

 

데드사이드클럽 트레일러 영상이 지난번에 공개되었는데 다들 흥행까지는 기대 안하는 분위기. 그냥 준수하다 수준의 스팀 게임일 것으로 추측. 이런게 터져주면 대박각인거긴한데...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영상 공개되고 얼른 만들라고 애원하는 수준.

 

 

 

 

브릭시티는 로블록스나 마인크래프트 같은 샌드박스 게임으로 보이는데, #메타버스 붙이기 좋아 보임. NFT 넣어서 가면 좋을거 같은데 데브시스터즈가 그런 쪽으로 적극적이지 않음.

 

 

 

 

쿠키런 마녀의성은 퍼즐 블록 게임인데 일정이 내년 후반부인걸 보면 게임 제작 시작도 안했다고 보면 됨. 퍼즐게임 맘먹고 진행하면 6개월이면 출시 스펙으로 개발함.

 

 

 

 

이름부터 확정 안된 프로젝트B는 일단 2024년이라고 생각하자.

 

 

 

 

 

데브시스터즈 좀 오래 걸리겠네.

신작 매출 BEP 넘겨주고, 기존 게임들도 매출 안정화 되면

주가 버티기는 가능하지 싶음.

그래서 오늘 데브시스터즈 주가도 폭락 안하는거 같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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