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SK쉴더스 상장철회 ㅋㅋㅋㅋ

수타벅스 2022. 5. 6. 12:22
반응형

 

 

 

아 진짜 내가 SK, SK스퀘어 주주이긴한데 이건 쉴더 못치겠다. ㅋㅋㅋㅋ. 공모가 산정 개뻥튀기를 하지 말던가, 2대주주(사모펀드) 설득해서 구주매출 물량을 줄이던가. 코리안 버크셔해서웨이를 꿈꾼다는 회사가 이 무슨 개망신인건지. ㅋㅋㅋㅋ.

 

 

 

 

SK스퀘어 자회사인 SK쉴더스가 기관수요예측 폭망으로 상장철회함. 기업가치 4조 밸류 노리더니만 그냥 터졌네. 개망신. 비교기업이 안랩 에스원 등인데, 안랩은 사이버보안 중심이고(마법사) 에스원은 오프라인 보안 중심이니까(검사), 둘 다 하는 우리(SK쉴더스)는 더 좋은 짱 쎈 회사라고 그렇게 홍보를 하더니만... 마검사 (마법사+검사) 키우는게 그리 쉽게 되는게 아닌데, 게임 안해보셨나보네.

 

 

 

 

5월에 개뜬금으로 왜 2개 자회사를 상장하려나 해서 시장의 우려를 키웠는데 이로서 결국 원스토어 한 개만 상장하게 될 것 같음. 그마저도 공모가 재조정해야할 수도 있음. 분위기 폭망임. 근데 원스토어는 주요 주주들이 구주매출할 가능성이 낮아서 상장을 하긴 할거임. 원스토어 기업가치는 1조 밸류.

 

 

 

 

* 원스토어 지분구조 (지배구조)

SK스퀘어 48.41%

네이버 25.45%

SKS키움파이어니어 사모투자 합자회사 18.00% (요게 관건임. 투자 들어온거라 얘는 나갈 가능성 있음. 보호예수 걸어도 그 이후에는 나간다고 봐야할듯.)

KT 3%

LG유플러스 0.72%

 

 

그외 직원 및 자사주. 그리고 특이하게 우선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있는데 물량이 크지 않을듯.

 

즉, 원스토어는 SKS키움파이어니어 요거만 관건인데, 원스토어 증권신고서를 못봤지만 구주매출로 나가든 나중에 보호예수 풀리면 나가든 나가긴 할거임. 나머지는 사업적으로 엮인 회사들이라 안풀리는 물량이라고 보면 된다. 근데 네이버 지분 뭐 저렇게 높음? (호구네 호구;;)

 

그리고 오늘 SK쉴더스 상장 철회 소식에 SK스퀘어 주식 쭉 밀리고 있는데, 아시다시피(?) 자회사 상장은 모회사에 악재임. 그럼 반대로 상장철회는 호재 아닌가? 근데 구주매출하려던 사모펀드랑 상장 약속이 있을텐데 일정 못지켜서 그거 물량 사줘야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 그거 때문에 빠지는건가...?

 

추가로 원스토어 상장까지 폭망한다면 SK스퀘어 탈출 기회 만들어주지 않을까 싶음. 아니면 주가 떡락하는 김에 SK 랑 후딱 합병하던가! 니들 어차피 할거잖아!

 

 

#국내주식

#자회사상장

 

 아요! 글! 독! 림설정! ☆

★ 애매한 것들에 대한 주관적 고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