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월~4월 누적 손익 공개) 주식계좌 끄적끄적 눌러보다가... #미국주식

수타벅스 2022. 5. 1. 16:03
반응형

외출에서 아아 한잔 테이크아웃 해서 햇살 맞으며 길가이 앉아서 주갤을 보다가 mts를 열어서 1~4월 미국주식 누적손익을 한번 체크해봤음.




참고로 미주미에서 올해 미국 증시 인덱스 지수 하락률 보여줬는데,

s&p500 -13.30%
나스닥 -21.20%

이라는 지옥같은 하락률을 보여주고 있음. 단일 종목이 아니라 지수가 저렇다는건 끔찍한 일 ㅠㅜ.

그래서 나는 어떤가 눌러봤는데...




...?
내가 미국 이김. ㅋㅋㅋㅋ
s&p, 나스닥 하락률 모두 이겼네. ㅋㅋㅋㅋ

생각보다 덜 빠진 이유를 생각해봤는데, 포트폴리오 구성 때문임. 장투 계좌라 테마성 기술주가 아예 없고, 레버리지도 없음.(레버리지는 단타 계좌에 소량만 있음. 거긴 안까볼거임. 끔찍함 ㅋㅋㅋㅋ 난 분명 단타에 재능이 없는데 끊임없이 단타로 돈을 삭제 중.)

그리고 난 #원유주 #정유주 는 없지만 대신 #리츠주 를 들고 있음. 물론 리츠주도 꽤 빠졌는데 대신 꾸준하게 배당을 줌. 그걸로 수익률 하락 헷지했다고 보면 됨.




자산 구성으로는 요런 느낌. 애플 비중이 제일 크지만 2위가 spg 리츠주라서 배당 받은거로 애플 하락률 커버. 물론 애플 하락률이 나스닥 하락률보다 낮기도 함. 특이점이라면 난 테슬라가 없다. 테슬라 사기엔 넘 쫄보임.

"애플은 신이야"
"부동산도 신이야"

근데 금리 인상기에 모기지 금리 땡겨쓰는 리츠주 주가 향방이 어떻게 될지 예측이 안된다. 뭐 그냥 들고 갈거긴 함.

soxx 는 서학개미들이 좋아하는 soxl 반도체 3배의 1배 티커임. 얘도 고점 찍고 엄청 빠졌네. 근데 비중이 크지 않아서 고민거리가 안됨.

요즘 고민은 디즈니 dis 를 물탈 것인가. 어느새 평으단 아래에서 놀고 있음. 넷플릭스 nflx 주가 나락가면서 같이 밀리고 있는데 얘는 테마파크도 있어서 안정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인데 지금이 바닥이니? 라고 뭍는다면 모르겠음. per 생각하면 높기는 한데...

그리고 버크셔 해서웨이 brk-b 주식을 일부 사두고 싶은 데 조정이 끝난건지 그것도 잘 모르겠어서 그냥 두고 보는 중.




사실 장투 계좌에 달러가 없음. 원달러 환율 때문에 다 족족 원화로 환전 중임. 다시 달러 매수는 1100~1150원 도달 하면 고민해야지. 올해 안에 올거라고 봤는데 최근에 삼프로티비 나온 김효진 누나가 좀 힘들 수도 있다는 분위기로 말을 해서 씁쓸 하구먼. 누나! 연초에는 연말 환율 1100원 아래일거라면서!!! 이러다 다 죽어!!!

#미국주식
#해외주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