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실적 공시가 있는 날이었음. IR문서 확보해서 캡쳐뜸.
4Q 매출 2867억원 yoy +101.9%, 영업이익 479억원 yoy +189.2%, 당기순이익 4573억원 yoy +3486.9%
※ 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분 연결 편입으로 순이익에 일회성 이익 발생. 그냥 영업이익만 보면 됨.
2021년 연간으로는 영업이익 1143억원. 당기순이익을 일회성 이익 제외하면 1000억원 정도 되지 않을까 추측해봄. 카카오게임즈 시총이 5.8조원 쯤 되니까 PER 58배 정도 될거라고 예상. 지배지분순이익으로 하면 아마 PER 배수가 더 높아질거임.
근데 어차피 카카오게임즈도 #NFT관련주 #P2E게임주 테마에 올라탄 상황이라 PER 배수가 큰 의미는 없음.
오딘 글로벌 런칭 한다고 함. 정확히는 대만 출시인거 같음.
보라코인은 자회사 프렌즈게임즈가 사명을 메타보라로 바꿔서 거기서 중점적으로 추진. 외부 파트너사 확보해서 크게 파이를 키우겠다는 전략. 메타보라와 또 다른 자회사 넵튠이 핵심으로 활동할 것으로 보임.
2022년 카카오게임즈 최대 기대작이 일본 1위 게임 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 인데, 이거 서비스 시점 늦어진다는 루머 돌더니만 진짜 출시일 미정 수준으로 공개했네. 상반기 하반기 표시 조차도 안함. 로컬화 작업에 문제가 있나?
다른 게임은 크게 기대되는건 없고, 기대치가 낮은 저 게임들 중에 아마 P2E게임들이 등장할거임. 국내 서비스에는 P2E 못붙일테니까 글로벌 서비스로 얼마나 흥행하는가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펌핑에 관건이 될 듯 하다.
#국내주식
#게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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