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받은글) 세코닉스 주가 급락 관련. #세코닉스찌라시

ㅎㅎㅈㅅ 2021. 12. 29. 14:13
반응형

 

세코닉스 주가 급락 관련.

 

보고서는 아닙니다만 갑자기 이상한 텔레그램 메시지가 돌더니 빠르게 하락 중입니다.

 

그대로 옮기진 않겠지만... 모비스와 계약이 파기되고 그렇게 되면 2022년은 적자이고 그래서 상장폐지로 이어질 거라는 어처구니 없는 내용입니다.

 

수주/발주의 관계이니 계약은 파기될 수도 있는게 일반적인 상황이긴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는 모델별로 부품을 발주/수주하고 그 관계는 그 모델이 단종될때까지 진행되는게 일반적입니다.

 

굳이 해석을 해서 다음 모델에서는 수주 못할 수도 있다는 정도라면 가능성은 있겠지만 그 역시도 비상식적인 내용이라 보입니다.

 

지금 세코닉스가 현대모비스로 공급하는 부품은 카메라 모듈, 카메라 렌즈(렌즈는 다른 모듈사로 공급), 헤드라이트가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SAL 이라는 국내법인이 있고, 폴란드에도 법인이 있습니다. 이들 모두 현대차와 관련된 제품들입니다.

 

게다가 최근 모비스로부터 폴란드 법인 증설 얘기가 오고 가고 있는 마당에 이런 얘기가 나온다는게 어처구니 없습니다.

 

카메라 모듈도 세코닉스가 아니면 소요량의 상당부분의 렌즈를 공급받지 못할 뿐더라 모듈 역시도 마찬가지 상황입니다.

 

모듈 관련 최근 상황을 정리하면 엠씨넥스는 현대차 1st 벤더인 상황이고 세코닉스는 모비스 벤더입니다.

 

엠씨넥스가 모비스 벤더에서 벗어나면서 모비스는 이를 대처하기 위해서 카메로 모듈업체들을 벤더로 영업한 상황입니다.

 

이걸로 세코닉스를 벤더에서 배제한다는 건 더 말이 안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2022년 물량이 이미 확보된 상황에서 모바일까지 흑자전환을 모색하고 있는데 적자 전환은 더 말이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더욱 앞뒤가 안맞는 것은 2022년 적자가 일어나지도 않겠지만 일어나면 상장폐지가 될까요? 올해는 흑자입니다. 3년 연속 적자도 아니고.

 

회사에서 대응한다고 하니 두고 보시죠.

 

-. 동 자료는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준수하여 사전 공표된 자료이며, 고객의 증권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

 

(IBK투자증권 김운호)

 

#국내주식

#자율주행관련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