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모더나 코로나 백신 녹십자 에서 생산하나? (코로나 백신 관련주, 녹십자, 한미약품)

수타벅스 2020. 12. 31. 17:38
반응형

 

엇그제인가 문재인 대통령이 모더나 CEO랑 전화통화를 하면서 모더나 백신 2천만명분 확보하여 내년 상반기에 공급 받는 다는 기사가 나왔었고, 이후로 모더나 백신 국내 CMO CDMO 위탁 생산하는 거 아니냐. 그럼 누가 할수 있냐? 한미약품? GC녹십자? 이렇게 설왕설래 말들이 많았다.

 

 

 

모 언론사에서 모더나 코로나 백신을 GC녹십자에서 생산한다고 터트렸다. 정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하여 정부가 확보하는 모더나 백신 2천만명분과는 별도로 모더나와 GC녹십자가 코로나 백신 위탁 생산 계약을 맺을 것이라는 내용인데, (정확히는 협약) 

 

 

 

그래서 다른 언론사에서 녹십자에 문의해보니 확인해줄수 없다고 한다. 뭐 계약 수주 공시 띄우기 전에는 확인 안해줄거 같기는 하다. 

 

 

이렇게 특급 이슈 타이밍에 증시는 휴장이네 ㅋㅋㅋㅋ 입단속 제대로 안하고 계약 전 소식을 흘린 정부 관계자도 웃기고. 이러다 최종 계약이 한미약품으로 되기라도 하면 양 쪽 회사 주가는 완전 롤러코스터를 탈게다. 메디톡스 대웅제약 재판 보는거 같구만. 한쪽은 나락, 한쪽은 천당.

 

 

 

오후에는 이런 기사도 나왔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모더나 국내 위탁 생산 업체가 현재까지 선정된 바 없다는 것이다.

 

#한미약품주가 #녹십자주가 #녹십자홀딩스주가 #모더나백신수혜주


신규상장주 인바이오 오버행 물량 주의보 (바이오주 아님, 제약주 아님)
https://sootabucks.tistory.com/3259

 

신규상장주 인바이오 오버행 물량 주의보 (바이오주 아님, 제약주 아님)

이름은 '인바이오' 이지만 바이오 종목은 아니고, 농약주(?) 이다. 친환경 작물 보호제, 농약, 살균제, 제초제 등의 분야이다. 인바이오는 제약주에서 카피약 이라 부르는 특허권이 만료된 제네릭

sootabucks.tistory.com

 

삼성전자 십만전자는 꿈같은 소리일까? (인텔 급등, 파운드리 관련주, 팔만전자, 반도체 관련주)
https://sootabucks.tistory.com/3257

 

삼성전자 십만전자는 꿈같은 소리일까? (인텔 급등, 파운드리 관련주, 팔만전자, 반도체 관련주)

삼성전자 주가가 81000원으로 2020년 주식시장을 마감했다. 말 그대로 팔만전자 세상이 왔는데. 반도체 슈퍼사이클 타이밍이 오면서 팔만을 넘어 구만전자, 십만전자에 대한 행복회로가 돌아가는

sootabucks.tistory.com

 

카카오, 카카오뱅크 유상증자 1조원 완료. 지분 구성 변경되었다. (카카오뱅크 상장, 카카오 자회사 상장)
https://sootabucks.tistory.com/3258

 

카카오, 카카오뱅크 유상증자 1조원 완료. 지분 구성 변경되었다. (카카오뱅크 상장, 카카오 자회

빠르면(?) 2021년 하반기 상장할지도 모르는 카카오뱅크 소식이다. 카카오뱅크가 1조원 유상증자를 진행했는데. 이게 최근 완료되었다. 세계 4대 사모펀드 중에 하나인 미국 TPG캐피탈, 그리고 홍

sootabuck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