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모더나 코로나 백신 국내 생산하나? 누가 수혜주? (mRNA 백신 관련주, CMO 관련주, 한미약품, 녹십자)

수타벅스 2020. 12. 29. 20:01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이랑 코로나 백신 만드는 모더나 CEO 랑 통화를 해서 코로나 백신 2천만명분 (4천만개) 를 확보 했다길래 이게 대통령이 나설일인가 뭔소리야 했는데 뭐 아무튼 큰 그림은 아래와 같다.

 

- 모더나 CEO 와 문재인 대통령이 화상 통화를 해서 모더나 코로나 백신 2천만명 분 2021년 2분기부터 공급

- 모더나는 코로나 백신 외주 생산 (CMO) 거점 중에 하나로 한국 CMO 회사 중에 하나를 선정해서 진행

 

이렇게 가려는거 같다. 한국에서 생산하고 그 중 일부를 한국 내에서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모더나로서는 어차피 돈 받을거 다 받으니까 운송비도 따로 안들고 깔끔한 장사 한거 같다. 

 

 

 

모더나 코로나 백신은 mRNA 백신이라는 새로운 방식이라는데 이걸 위탁 생산 가능한 업체 후보군으로 한미약품, GC녹십자 등이 언급되고 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도 mRNA 방식이다. 

 

 

 

오후에 녹십자가 모더나 백신 생산 유통 계약 땄다는 뉴스가 나왔는데 현재는 사라진 뉴스이다. 즉 찌라시라는 말이다. 오피셜 뜰때까지는 난장판이 되지 싶다. 

 

 

 

한미약품, GC녹십자 뿐 아니라 에스티팜도 mRNA 기술을 확보하여 CDMO (위탁개발생산) 사업에 진출한다고 12월에 밝힌바 있다. 근데 에스티팜은 당장 생산 가능한 상황은 아닌걸로 알려졌다.

 

#한미약품주가 #GC녹십자주가


제약주 바이오주 주목할 종목 리스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석 기업)
https://sootabucks.tistory.com/3252

 

제약주 바이오주 주목할 종목 리스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석 기업)

바이오주 종목들의 핫 이벤트 중에 하나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2020)가 2021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번에는 온라인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된다고 한다.

sootabucks.tistory.com

 

대림산업 거래정지, 언제 매매할 수 있을까? (대림산업 분할)
https://sootabucks.tistory.com/3251

 

대림산업 거래정지, 언제 매매할 수 있을까? (대림산업 분할)

대림산업이 28일 장 마감하고 거래정지되었다. 매매 마지막 날이라서 그런가 -6.79% 폭락하며 마감했다. 대림산업 매매 정지는 기업분할 때문이다. 대림산업이 DL홀딩스 라는 존속회사와, DL E&C 라

sootabucks.tistory.com

 

효성 그룹, 수도권에 1조 데이터센터 건설 추진 (그린뉴딜관련주, 데이터댐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효성티앤씨)
https://sootabucks.tistory.com/3249

 

효성 그룹, 수도권에 1조 데이터센터 건설 추진 (그린뉴딜관련주, 데이터댐관련주)

효성 그룹이 안양 지역에 보유하고 있는 효성 그룹 부지를 활용하여 1조원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건설할 계획을 진행 중이라는 기사가 나왔다. 뭔소리인고하니, 효성 그룹이 그룹의 사업 방향을

sootabuck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