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증시 폭락(?), 한동안 하락장이 올 가능성이 높아진 이유

수타벅스 2020. 5. 4. 20:16
반응형

오늘 코스피 1900 깨지면서 하락 추세로 장마감했다. 외국인이 9463억원 매도, 기관도 8060억원 매도, 프로그램 매도도 1조538억원이나 나왔다. 이걸 개미가 물량을 받아갔는데. 개미 매수 금액이 무려 1조7천억원이나 된다.

 

근데 지난달 말 미국 증시 하락해서 그 영향만으로 봐야하나 하기엔 찜찜한게 있다. 좀 더 하락장이 며칠 이어지지 않을까? 더블딥이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기 시작하는 움직임이다.

 

 

뭐냐면 개미들이 드디어 곱버스(KODEX 200선물인버스2X) 내렸다. 자잘하게 내리는 경우가 몇번 있긴했는데 이번엔 최근 한달 사이에 가장 큰 규모로 내렸다. 그리고 외국인이 2일 연속 곱버스 크게 매수했다.

 

 

그리고 개미들은 KODEX 레버리지로 갈아타고 외국인은 그다지 매수하지 않았다. 4월내내 그렇게 출발 안하던 곱버스 이제 출발하려나 보다.

 


저유가 수혜주 화학주 리포트 요약

https://sootabucks.tistory.com/2490

 

저유가 수혜주, 화학주 관련 메리츠 리포트 요약

LG화학 투입원가 하락으로 NCC/PO 수익성 개선, 손세정용 IPA 수요 증가 한화솔루션 중국 경기부양 기대감으로 가성소다 호조, PO부문 수익성 개선, 지분법회사 YNCC는 원재료 효과 100% 반영 롯데케미

sootabucks.tistory.com

5월에 팔고 떠나라 

https://sootabucks.tistory.com/2460

 

진짜 팔아!? "5월에는 팔고 떠나라" (Sell in May and go away)

주식시장의 오래된 격언 "Sell in May and go away"라는 말이 다시 흘러나오고 있다. 통계적으로 5월에 하락장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다는 이유에서 나온 말이다. 연말 보너스 등으로 1분기 강세장이 나타나고,..

sootabucks.tistory.com

역대 최악의 무더위가 온다 무더위 관련주는?

https://sootabucks.tistory.com/2486

 

최악의 무더위가 온다. 무더위 관련주는?

올해 여름이 가장 덥다는 말은 매년 나오는 말 같기는한데. 최근 수년간 여름 기온은 계속 상승하는 추세라고 한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 보고서에 의하면 2020년이 관측 역사상 가장 높은 온도를 기록할 확률이..

sootabucks.tistory.com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