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망

우리는 다음카카오의 티핑포인트를 마주하고 있다.

수타벅스 2015. 7. 19. 17:42
반응형

 

다음카카오 6-12개월 목표가 20만원

 

올 초부터 물렸긴한데 (...) 큰 호재들이 줄줄이 이어질거라 별 걱정없이 보유하고 있다. 내년(2016년) 상반기까지는 순탄한 항해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이슈는 아래와 같다.

 

#카카오택시

현재는 콜비를 받지 않고 있는데, 이걸 유료화하면 한메일 유료화했던 것처럼 최악의 한 수가 될 것이다. 그런 멍청한 짓은 하지 않기를 바라며... 언론에 흘러나오는 것처럼 프리미엄택시나 대리운전 시장으로 확장을 위한 플랫폼이 될 예정이다.

 

#샵검색

예상하던 방식으로 구현되어 만족스럽다. 불편한 점은 차차 개선될 터이니 시간이 해결해줄 것이고 모바일 검색 점유율 통계에 포함되지 않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출시되어 당장은 시장 통계 확인이 어렵다는게 아쉽긴한데 (기관이나 외인에겐 몰빵하기위한 데이터가 부족) 결국 광고는 붙을거고 다카오 실적 개선의 도화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샵검색이 좀 대단한게 경쟁사인 네이버는 이 방식을 따라하기 힘들다는거다. 라인은 글로벌 플랫폼이라 채팅에 # 명령어를 넣거나 채널 페이지를 추가하는 시도가 어렵다. (네이버가 좀 보수적이라는 측면도 있고...)

 

#인터넷뱅크

다카오의 미래의 쌀! 이 될 것으로 보이는 인터넷전문은행 떡밥!! 카카오페이 - 뱅크월렛카카오 - 카카오뱅크 로 이어지는 삼위일체의 마지막 열쇠이다. 현재는 뱅크월렛카카오는 뭔지도 모르겠는 서비스이고, 카카오페이도 초기단계로 별볼일없지만, 이건 다 카카오뱅크로 하나되는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다. 노란색 강렬한 로고의 카카오은행 을 떠올려보자. 그냥 킹왕짱 무섭다. ㅎㄷㄷㄷ 다만 인터넷전문은행 사업권은 미래에셋 쪽이 제일 먼저 시작할 것으로 보이고 그 다음엔 키움증권이 예상된다. 다카오는 내년 여름 쯤에나 구체화되지 않을까...?

 

연초 14만원에 안물리고 연중 바닥 선에 진입했으면 대박이었을텐데, 뭐 그래도 내년 여름까지 목표가 20만원 정도로 기다리고 있다. 샵검색으로 DAUM의 모바일 점유율이 올라가고 광고가 붙어 광고 수익이 늘어난다면 추가적인 밸류에이션 상향도 기대할 만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