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유전자 분석 관련주 급등, 랩지노믹스, 테라젠이텍스, EDGC 등

수타벅스 2019. 10. 7. 11:38
반응형

피 한방울로 유전자, 염색체이상, 단백질 이상 등을 찾아낸다는, 의료 시장의 미래로 불리는 유전자 분석 테마주가 오늘 급등 중이다. 랩지노믹스는 어찌어찌 상한가 갈수 있지않을까 싶은 움직임이고 테라젠이텍스, EDGC 등도 강세다. 

사실 오늘 특별한 관련뉴스가 있는 것 같지는 않고, 바이오주 쪽에 헬릭스미스 상한가 가면서 자금이 바이오주 쪽으로 수혈되는 분위기인데 돌다돌다 들어오는게 아닐까 생각된다. 

 

랩지노믹스는 최근 환자별로 적합한 표적항암제 선정을위한 NGS(차세대염기서열) 기반의 캔서 패널 키트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11월 식약청 품목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고 현재 임상 진행 중이다. 베트남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인데, 2020년 1분기 안에 합작 법인을 설립하고 베트남, 태국에 NGS 기반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테라젠이텍스는 의약품, 제약원료 등을 제조하고 있다. 유한양행과 제휴를 통해 병원 등에 유전체 실험 분석 서비스인 헬로젠을 진행 중이다.

 

EDGC는 이원의료재단과 DIAGNOMICS사가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헬스케어데이터분석업체인 메디에이지, 헬스케어 서비스 회사인 헬스맥스와 유전자 융합 분석 토탈 서비스 MOU를 체결하기도 했고, 중국에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공급 및 판매를 위한 EDGC-GBI 한중 합작 법인도 설립했다.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