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신라젠 쩜하한가 연속 2일차. 이대로 좋은가?

공자왈맹자왈 2019. 8. 5. 09:59
반응형

신라젠이 망해가고 있다. 지난주 금요일에 이어 이틀 째 쩜하한가다. 와 이런건 처음보네. 신라젠은 항암바이러스 제제 펙사백의 간암 대상 임상3상이 조기 종료 권고를 받았다고 지난 2일 공개했다. 

 

 

무용성 평가는 개발 중인 치료제가 가치가 있는지를 따져 임상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신라젠 펙사벡의 약효가 쓸모없는 수준은 아닌데, 현존하는 관련 치료제에 비해 딱히 뛰어난 수준이 아니라서 더이상 개발할 가치가 없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여진다. 

 

신라젠 주가를 펙사벡이 끌고 온 이상 이와같은 결과를 받으면서 당연스럽게 신라젠 주가는 폭락했다. 

 

신라젠 문은상 대표이사는 신라젠 펙사벡을 대상으로한 병용 요법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펙사벡 글로벌 임상3상에 진행하던 예산을 신규 면역항암제 병용 임상 예산으로 돌릴 계획이다. 펙사벡의 임상 데이터가 일정 수준 확보되는대로 라이선스 아웃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펙사벡 간암 임상에 대한 것으로 이와 무관하게 타적응증 병용임상의 효능 데이터가 우수하다면 라이선스 아웃이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근데 당장 지난주까지만해도 저가매수 느낌으로 기관 외국인 수급이 엄청나게 들어왔는데 쟤들 저 물량 어쩌려나 모르겠다. 아무리 존버 떡상을 노린다고해도 기관 자금은 그럴 수가 없을텐데 말이다. 저거 다 튀어 나와야할텐에 당장은 2연속 쩜하한가라 받아주는 물량이 없다.

 

그간 풀어놓은 신라젠 전환사채 물량도 많아서 길게봐도 답답한건 마찬가지이다. 최근 3월에 발행된 신라젠 전환사채 30회차 1100억원 물량을 키움에서 받아갔는데, 이게 최저전환가액 49078원보다 낮아진 상태라서 조기상환요청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2021년 3월부터 조기상환청구가 가능한데, 현재 신라젠의 현금성자산은 870억원 밖에 안된다.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