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주요 기업 회장님, 고위 임원 연봉표 공개 2018

수타벅스 2019. 4. 2. 11:01
반응형

2018년 회계보고서가 마감되면서 그룹 회장님들, 고위직 임원들 연봉표가 공개되었다. 단순 연봉 뿐 아니라 상여금으로 받은 금액까지 포함된 것들이다. 

 


이웅렬 전 코오롱그룹 회장이 1위를 차지했는데 455억원으로... 작년에 퇴직하면서 퇴직금이 포함되어 대폭 커졌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삼성전자 등 더 돈 많이벌법한 곳들을 누르고 160억이나 되네. 클라스 있구만. CJ주식회사 쪽에서만 급여 27억, 상여금 45억원을 받았는데. 2018년 CJ주식회사 영업이익은 0.5% 증가했다. 최태원 SK그룹회장은 60억. SK텔레콤에 SK하이닉스 실적 생각하면 더 받아야할거 같은데 회장님 검소하시네.

 


삼성전자 쪽은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이 70억을 받았다. 반도체 쪽이 좀 짠가보다. 돈은 더 땡기는 업종일거 같은데. 근데 이재용 아저씨는 없네. 공개 대상이 아닌건가? 어디 직함 걸친데가 아무 곳도 없어?

 

 


게임 쪽은 박신정 더블유게임즈 부사장이 236억원으로 1위를 찍었다. 뭐이렇게 많은가 싶은데 스톡옵션 포함이다. 더블유게임즈 주가 상장하고 얼마 안올라서 개미들 눈물 흘리던데 직원들은 대박이구나. 역시 스톡옵션이 짱이야. 김택진 엔씨소프트 회장님은 138억원을 받았다. 여긴 뭐 돈 많이 벌지. 


특이한게 나영석 CJ ENM PD와 신원호 CJ ENM PD가 포함되어 있다. 나PD 는 40억, 신PD는 27억을 받았는데 대부분 상여금이다. 나PD 는 삼시세끼, 윤식당 등을 연출했고, 신PD는 슬기로운 감빵생활 을 연출했다. TVN이 스타PD들 잡으려고 돈 엄청 쓰는구나. 뭐 그 덕에 기존 메이저 채널들 눌렀으니 이해가는 방향성이다.

 

바이오주 쪽도 스톡옵션으로 고액연봉킹 리스트에 오른 인물들이 좀 보이는데. 신라젠 지성권 전 이사는 상반기에만 103억 (대부분 스톡!), 박철 전 이사는 98억 (대부분 스톡) 을 받아갔다.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