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OLED 장비주 3대장, 원익IPS, AP시스템, 에스에프에이

수타벅스 2019. 2. 7. 10:26
반응형

유안타증권은 최근 OLED 디스플레이 장비주에 관심을 가져야할 타이밍이라면서 최수혜 종목으로 AP시스템, 원익IPS, 에스에프에이 요렇게 3개의 종목을 선택했다.



AP시스템 종목은 중소형 OLED 종목의 강자이다. 삼성향 중소형 OLED 1사이클 구간에서 대장주로 AP시스템을 꼽았는데. ELA, LLO, ENCAP 물류까지 15K 당 8백억원 수준의 수주가 기대된다. 삼성향으로는 ELA 만 들어갈 것으로 보여 15K 당 6백억원으로 측정했다.




원익IPS 는 삼성에서 한다는 QD-OLED 투자 대장주라고 밝혔다. 신규 장비인 레이저드릴러, TFE, DRY ETCHER 등 30K 당 약 3천억원 수준의 신규 수주가 발생할 수 있다. 테라세미콘 과의 합병이 완료되면 신규 수주 규모도 더 확대될 전망이다. 



에스에프에이 이 종목도 최근 여러 리포트에서 추천되고 있는데 유안타증권에서도 핫하게 꼽았다. QD-OLED 및 중소형 OLED 부문 모두에서 수혜받는 종목이다. 삼성디스플레이 쪽 클린물류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이 뿐 아니라 중화권 POLED 와 LCD 증설 사이클에서도 수혜가 기대된다. 이런 이점을 바탕으로 에스에프에이 올해 신규 수주 규모는 1.2조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2018년에는 7200억원 수준이었다.


* 아래를 눌러주시면 보유종목 상한가 확률 +1% 상승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