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2 3

이마트 주가 지옥가는 이유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이마트 주가가 요 며칠 다시 지옥가고 있음. 무슨 일인가 했더니 얼마 전에 정부가 국민투표 진행한다던 대형마트 의무휴업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안건 결과가 나와서임. 그럼 저 안건이 탈락해서 그런거냐? 그건 아님.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건이 투표 1등함. 이러면 무조건 한다는 아니지만 상위 3건은 정부가 적극 추진한다고 투표 받은거임. 근데 투표과정에서 어뷰징이 있었다고 정부가 이번 결과는 없었던 일로 하겠다고 함. 유머냐? 안그래도 투표 할 때 보니까 본인인증 이런 것도 없어서 뭐 이렇게 개떡같이 만들고 어쩌려고 이러나 싶었는데 지들이 원하는 결과가 안나온건지 다 날려버리네. 이마트 주가도 날려버리네. 하아... #국내주식 #유통주 ☆ 좋아요! 댓글! 구독! 알림설정! ☆ ★ 애매한 것들에 대한 주관적 ..

국내주식 2022.08.02

BTS 군면제 하나? 안하나? (하이브 주가)

방탄소년단 얘들 여론 꺾여서 얌전히 군입대 할 것 같더니만 최근 무슨 바람이 분건지 다시 정치권이 BTS 군면제 간보고 있음. 아니 방탄소년단 팬들 이름이 아미 ARMY 인데 방탄소년단이 군면제면 전세계가 비웃을 일이지 않나? 영원히 까일거 같은데? 굳이? 낙인 찍힐걸 감수하면서까지 추진하는걸 보니 역시 이것이 자본주의적인 판단이구나 싶음. 하이브 주가는 어디로 갈 것인가? (하이브 소액주주임 ㅋㅋㅋㅋ) #국내주식 #엔터주 ☆ 좋아요! 댓글! 구독! 알림설정! ☆ ★ 애매한 것들에 대한 주관적 고찰 ★

국내주식 2022.08.02

미국 서열 3위 펠로시 하원의장 대만 방문 예정

중국이 "불장난하면 타죽는다"는 강경 발언을 쏟으면서 미국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을 막고 있는데, 결국 방문할 것이라는 뉴스들이 나오고 있음. 2일 밤 또는 3일 새벽 예상. 펠로시 하원의장은 35여년간 의원 생활을 하고 바이든보다도 나이가 많은 누나라서 미국 의원들 중에 최고 짬밥임. 공식 서열도 대통령, 부통령에 이어 서열 3위라 앞의 두 명이 사라지면(?) 대통령이 되는 권력 최 상위층. 공산당을 싫어하는 강경파라서 대만을 가겠다는 걸로 보이는데 이미 가겠다고 한 터라 안가면 미국의 모양새가 구겨짐. 무조건 가야함. 당연히 저렇게 높은 분을 그냥 보낼 수 는 없으니 엄청난 호위가 따라감. 아시아 지역에 배치되는 미국 7함대가 따라붙을 것으로 추측. 펠로시가 탑승한 비행기든 그걸 따라다니는 전투..

경제전망 2022.08.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