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주식 비중 전체를 줄여야 하는 유일한 신호 - 소수몽키 유튜브

수타벅스 2022. 3. 12. 16:44
반응형

 

소수몽키 님이 주식 팔아야하는 시점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영상. '장단기금리차'를 잘 봐야한다고 이야기하는데 왜 그걸 봐야하는지 과거 흐름을 가지고 설명해 주심.

 

장단기금리차는 매우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주식 전문가들이 많음. 막상 난 지켜보고 있지는 않는데 어차피 그 시점이 오면 주위 증권 방송 등에서 많이들 신호를 해 줄 것이라 ㅋㅋㅋㅋ. 잘 설명해주는 고수들의 방송을 챙겨보고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자' ㅋㅋㅋㅋ

 

 

 

10-Year Treasury Constant Maturity Minus 2-Year Treasury Constant Maturity (T10Y2Y) | FRED | St. Louis Fed (stlouisfed.org)

 

 

장단기 금리차 = 10년물 - 2년물 금리 차이 (US10Y-2Y)

이게 역전되면 비정상적인 상황.

향후 시장에 대해서 공포가 있다는 걸 반영.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일단 튀는게(주식비중축소) 정석

근데 막상 튀었다 다시 들어왔는데 더 비싸게 매수해야할 수도 있음.

그리고 장단기 금리차가 역전 되고도 꽤 긴 시간 동안 더 상승할 수도 있음.

 

 

https://youtu.be/FXwB28qRjY0

 

#장단기금리차

#소수몽키

#국내주식

#미국주식

 

 

728x90
반응형